조재윤 디렉터, '지스타 2022' 미디어 인터뷰 진행
"해외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 예정이다"

니트로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 [사진=곽도훈 기자]
니트로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 [사진=곽도훈 기자]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해외 유명 업체들과의 콜라보를 예고했다.

18일 '지스타 2022'에서는 국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원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개발자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니트로 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가 참석해 신작에 대해 설명하고 기자들과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이날 해외 업체들과 협업 계획이 있냐는 기자의 질문에 조 디렉터는 “카트라이더 IP는 많은 업체들과 콜라보를 해왔다”면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역시 많은 협업을 준비 중이며 론칭 시점에 ‘이런 업체와도 콜라보를 한다고?’싶을 정도의 놀라운 느낌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외 인지도에 대해서 묻자 조 디렉터는 “한국과 아시아에서는 꽤나 인지도 있는 브랜드”라면서도 “북미권에서는 사실상 신작에 가까운 브랜드일 정도로 인지도가 약하지만 현지 법인들과 다양한 논의와 유저 피드백을 통해 검증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게임성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시장에 도전한다면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전작에 비해 많이 미끄러진다는 지적에는 “엔진과 환경이 달라 당연히 차이가 있을 수 있다”면서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전작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들을 초청해 주행성과 기술에 관해 개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향후 PC방 상용화 계획도 드러냈다. 조재윤 디렉터는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프리시즌에 검증해 나가면서 출시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국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으로 4K UHD 그래픽과 HDR 기술이 적용된 게임이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