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코웨이의 노블 가습기(AM-1421G)가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198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코웨이는 ▲노블 가습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노블 인덕션 프리덤 시리즈 ▲노블 정수기 시리즈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 시리즈 ▲아이콘 얼음 정수기 ▲프라임맥스 정수기 시리즈 ▲스킨플러스 연수기 등 총 8개 제품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노블 가습기는 올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노블 가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노블 에어케어' 라인의 조형적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한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다. 자연기화식 가습 방식에 에어히팅 시스템을 접목해 풍부한 가습량을 제공하고, 수조 내 물고임을 방지하는 워터락 특허기술과 자동 내부 건조 기능으로 위생·편의성·성능을 모두 높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넓은 공간에 적합한 대형 모델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기하학적 디자인을 채택하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ABS소재를 적용했다.

또한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 간 경계선을 모두 없애 조리 편의성을 높인 신개념 전기레인지이다. 상판 전체 면적에서 자유롭게 가열할 수 있어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놓을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조리도구를 배치할 수 있다.

코웨이 송현주 상품센터장은 "노블 가습기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석권하며 국내와 해외에서 혁신성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전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고정현 기자 kogo@e-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