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전 KB금융지주 창립 14주년 기념식 개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CG 이포커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CG 이포커스

[이포커스 곽유민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기본에 충실하면서 변화에 대응하고 서로 협력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29일 KB금융지주 창립 14주년을 맞아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열린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윤 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우선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KB금융그룹을 성원해 주는 고객,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주는 주주 그리고 존중과 배려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세계적으로 겪고 있는 ‘3高(고금리, 고환율, 고물가)현상’에 따른 경제 불확실성과 산업·업종간 경계가 급속히 사라지는 ‘Big Blur 현상’속에서도 KB가 대한민국 금융을 대표하는 대명사로 거듭나야 한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 나가자"고 했다.

윤 회장은 이를 위해 ‘고객경험 혁신’, ‘사회적 가치창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강조했다.

윤 회장은 먼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KB헬스케어’, ‘KB부동산’, ‘KB차차차’, 리브모바일 등 4대 비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의 일상 속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금융플랫폼을 구축자"며 "‘모빌리티’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신사업 진출 확대를 통해 기존의 금융서비스와 결합,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KB금융지주 창립 14주년 기념식 장면
KB금융지주 창립 14주년 기념식 장면

윤 회장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빠르고 신속한 조직으로 변화해야 함을 강조했다.

그는 임직원들에게 “IT기술과 인간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기업으로의 변화에 대비해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융·복합 인재가 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의 의미와 즐거움을 깨닫고 일일신우일신(日日新又日新)해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자” 며 “기본에 충실하고 서로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고객 및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자”고 당부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