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감] 강원랜드 이삼걸 사장, 출마 지역에 추석 선물 대거 발송
상태바
[2022 국감] 강원랜드 이삼걸 사장, 출마 지역에 추석 선물 대거 발송
국민의 힘 구자근 의원 "사실상 사전 선거 운동"
  • 곽경호 기자
  • 승인 2022.09.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이포커스
CG/이포커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강원랜드 이삼걸 사장이 올 추석 선물중 상당수를 본인의 국회의원 출마 지역에 보낸 것으로 드러났다.

22일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경북 구미시갑)이 구자근 의원이 강원랜드로부터 제출받은 '2022년 명절기념품 발송대장'에 따르면 지난 추석 당시 이 사장은 총 615건의 기념품을 발송했고 이중 65건이 경북 안동으로 배송됐다. 

실제로 강원랜드는 안동으로 배송된 물품의 수령자에 대해 모두 ‘고객’이라고 적시했다. 수령인들은 태백 6년근 홍삼 진액(시가 4만8000원) 또는 삼척 두메꿀스틱(시가 2만7600원)의 기념품을 배송받았다.

구 의원은 ‘고객’이라고 적시한 65건에 대해 사실상 사전선거운동이라며 비판했다. 경북 안동 출신인 이 사장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경북 안동·예천 선거구에 출마해 27.26%의 득표를 받은 이후 2021년 3월 강원랜드 사장에 임명돼 문재인 정부의 낙하산 인사 중 한 명이라는 비판여론에 직면한 바 있다.

구 의원은 “이달 말 강원랜드가 관광진흥법에 따른 행정처분을 앞두고 있어 자칫 사업정지 10일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장은 경영 내실화 보다는 잇속만 챙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강원랜드에는 경영에 관심없이 오로지 안동시민과 출마에만 몰두하는 낙하산 사장을 위한 자리는 없다”며 “이삼걸 사장을 비롯한 강원랜드 이사회는 기관 정상화를 위해 즉각 퇴진하고 전문성을 갖춘 새로운 인물들이 이끌어가야한다”고 말했다.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