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도 몸에 해롭다?··동시 복용하면 좋지 않은 영양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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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제도 몸에 해롭다?··동시 복용하면 좋지 않은 영양제들
  • 고정현 기자
  • 승인 2022.09.19 19: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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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이포커스
CG/이포커스

[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평소 자신의 몸에 부족한 부분을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은 좋지만 동시에 먹으면 효율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오늘은 동시에 복용하는 것을 피해야 할 영양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루테인 비타민A.

루테인이 비타민A의 일종입니다. 함께 고함량으로 복용하면 비타민A 과잉 상태가 될 수 있어 구토,두통,설사증상을 주의 해야합니다.

두 번째,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E.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는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비타민E를 같이 복용하면 피가 묽어지고 쉽게 멎지 않을 수도 있어,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비타민 C, B12.

비타민 B12는 적혈구 생성과 신경계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C는 소화관에서 비타민 B12를 분해해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어 비타민 B12 복용이 필요하다면 비타민 C와 2 시간 간격을 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아연 구리.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아연은 구리의 체내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모두 복용하시는 분들은 2시간 간격을 두고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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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현 기자 kogo@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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