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눈 운동, 지친 '눈의 피로' 풀어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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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눈 운동, 지친 '눈의 피로' 풀어줄 수 있다
  • 고정현 기자
  • 승인 2022.09.14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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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우리는 어디서나 핸드폰을 사용합니다. 또 회사,집에서는 컴퓨터와 TV를 봅니다. 현대인의 눈은 한시도 쉴새가 없는 셈인데요.

잠시 짬을 내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눈 건강을 지키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소중한 눈을 위해 피로를 풀어줄 눈 운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눈동자 움직이기.

시계방향으로 천천히 눈동자를 굴려주고 5회 반복합니다. 다시 반시계방향으로 천천히 눈동자를 굴려주고 5회 반복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눈동자를 천천히 굴려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  상하좌우.

눈동자를 위아래로 각각 5초 유지 하는 것을 5회 반복 후 눈동자를 양옆으로 각각 5초 유지 하는 것을 5회 반복합니다.

세 번째,  손가락 지압.

손가락 끝으로 눈두덩이를 지그시 3~4초 동안 누르고 떼는 것을 , 10회 반복합니다. 눈 주변 부위를 지그시 눌러주는 지압만으로도 피로해진 눈에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눈 감싸기.

양 손바닥을 온기가 생기게 만들어 눈을 감고 손바닥으로 가볍게 눈을 감쌉니다. 이 때 힘을 주지 마시고 눈을 감은 상태에서 손바닥의 온기를 이용해 1분 정도 유지해주세요. 따뜻한 수건, 타월 사용해도 좋습니다.(영상제작=고정현 기자)

CG/곽유민 기자
CG/곽유민 기자

 

고정현 기자 kogo@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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