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낮아지는 '가을'··예방에 도움되는 음식 3가지
상태바
면역력 낮아지는 '가을'··예방에 도움되는 음식 3가지
  • 고정현 기자
  • 승인 2022.09.0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무더운 여름이 지나 조금씩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불기 시작하는데요. 이럴 때 면역력이 낮아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식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첫 번째, 마늘

마늘의 알싸한 맛을 내는 알라신 성분이 함유돼 있어 병균이 우리 몸에 들어오는 것을 예방해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매일 마늘 1~2쪽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두 번째, 고등어.

오메가 3, 비타민A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감기나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폐를 보호해 주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사과& 배.

배의 루테올린 성분이 기침, 가래, 기관지 질환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기침에 좋은 과일로 잘 알려있습니다. 또한 사과에 풍부하게 있는 비타민c, 유기산은 피로회복과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영상제작=고정현 기자)

CG/곽유민PD
CG/곽유민PD

 

고정현 기자 kogo@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