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정동익 연구원 "목표주가 26.7% 상향"

 

[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잠깐주식' 오늘의 종목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012450)입니다. KB증권 정동익 연구원은 오늘(26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국의 록히드마틴'이 점점 현실화 되고 있다는 평가를 내리며 동사의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26.7% 상향한 9만2500원을 제시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사업재편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100% 자회사인 한화디펜스를 흡수합병하고, ㈜한화 방산부문을 분할 후 인수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이번 사업재편으로 방산 토탈 솔루션 기업이라는 정체성이 강화되고, 공동영업, 통합개발, 공용인프라 활용 등에 따른 시너지가 기대됩니다.

앞서 동사는 폴란드 정부와 K9 648대를 공급하기로 한 기본계약이 최근 체결됨에 따라 향후 매출과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커졌는데요. 현재의 가정에 따른 폴란드향 매출은 향후 10년간 3.94조원 입니다. 

정동익 연구원은 "지난 2017년 3월 동사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하면서 주요 방산제품의 국제경쟁력, 그룹 내 방산사업 간의 시너지 등으로 한국판 록히드마틴으로 성장할 가능성에 주목했었다"며 "최근 그룹내 방산부문 사업조정과 대규모 해외수주 등으로 5년 전에 주목했던 그 가능성은 이제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영상제작=김수정 기자)  

CG/김수정 기자
CG/김수정 기자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