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태 연구원 "목표주가 8.2% 상향"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숏폼 영상과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잠깐주식' 오늘(24일)의 종목은 이지스레지던스리츠 (350520)입니다. 동사는 국내 유일 주거 리츠인데요. 최근 미국 소재 자산을 새로 편입하며 수익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강경태 연구원은 이를 반영해 동사의 목표주가를 8.2% 상향한 7900원을 제시했습니다. 

동사가 편입한 미국 내 자산은 뉴욕 브루클린 소재 스프링크릭타워, 일리노이 소재 일라이나이타워인데요. 임대료, 임대율이 우수한 어포더블 하우징(Affordable Housing), 학생 기숙사를 편입해 안정적으로 높은 임대료를 수취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재 미국 임대주택 시장은 활황세인데요. 미국 인구조사국에 따르면 2022년 6월 기준 미국 전역의 임대주택 공실률은 5.6%이며 세대당 임대료는 월 1314달러로 전년동월대비 7.0% 상승했습니다. 

강경태 연구원은 "동사의 7기 연환산 배당수익률은 6.7%로 추정한다"며 "더샵 부평과 디어스 판교의 안정화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고 리파이낸싱 위험도 적은 만큼 배당 수익은 안정적으로 창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제작=김수정 기자)

CG/김수정 기자
CG/김수정 기자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