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곽유민PD
CG/곽유민PD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지난달 말 출시된 이후 유저들로부터 '갓겜'이라는 평가를 받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이포커스>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불속성 영웅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4성 영웅편입니다.

불멸의 명사수 레이첼.

이 영웅은 이 게임 출시 초기에 PvP에서 자주 쓰이다가 한때 거품설이 나돌았었는데요. 그러나 장비들이 하나둘씩 업그레이드되며 평타 자체로도 딜이 강해진 탓인지 최근 조금씩 다시 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도 이 영웅을 결투장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불스파이크 3스킬로 선타를 넣은 뒤 레이첼로 변경해 우월한 사거리를 이용한 평타와 특수기 등으로 마무리합니다. 3 대 3 전투에서는 맵이 넓어 특히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카드 조합을 통해 각성을 하기도 쉬워 태생 4성 6성 6각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PvP를 제외하곤 스파이크가 나오는 영웅 보스전 정도만 사용됩니다. 추가적으로 멀티 거대 보스인 타나토스전에도 쓰입니다.

빙염의 폭군 스파이크. 이 영웅은 이미 모두에게 유명한데요. PvP에서 3스킬을 적중하기만 한다면 게임을 반 이상 이기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하도 많이 당해서인지 대처법들이 하나둘씩 나오고 있지만 타이밍을 잘 보고 잘 쏘면 또 잘 맞습니다. 맞히는 쪽도 실력이 늘고 있는 거겠죠.

다만 고각성을 가더라도 크게 눈에 띄는 스킬들이 없어 미래를 보면 이 이상으로 육성하기는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PvP를 제외하고는 보스전에서 영웅 교체 후 3스킬만 쓰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추가적으로 싱글 거대 보스 뇌우의 도끼전에도 사용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무신 여포. 저평가받다가 최근 슬금슬금 기지개를 펴고 있는 영웅입니다. 여포는 승급과 각성을 하면 할수록 빛을 발하는데요. 1각성 시 풀리는 '낙법'도 쓰임새가 좋고, 특히 2각성 시 사용할 수 있는 '슈퍼아머'는 매우 고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고각성만 가능하다면 PvP, PvE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심판의 무녀 카구라. 이 게임에는 총 4명의 카구라가 있는데요. 그중 4성 불카구라는 룬 모험이나 넥서스 토벌 등 자동 사냥 정도에 사용하면 괜찮은 속도를 보입니다. 그 외 PvP나 보스를 상대로는 크게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전장의 투사 페루스. 멀티 영웅 보스 루디전에 제압기 영웅으로 사용됩니다. 그 외의 용도는 아직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고양이 마법사 루시아. PvE에서 최강 영웅으로 꼽힙니다. 딜 자체도 매우 뛰어난 데다 3스킬을 활용해 속성과 상관없이 폭딜을 넣을 수 있어 거대 보스전에서 매우 뛰어난 모습을 보여 줍니다.

황제 파스칼. 페루스와 마찬가지로 멀티 영웅 보스 루디전에 제압기 영웅으로 사용됩니다. 이외에는 페루스와는 달리 넥서스 사냥과 룬 던전에서 매우 빠른 모습을 보여 주며 보스전에서는 수동 컨트롤 시 꽤 쓸 만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물론 이 영웅도 고각성이 될수록 빛을 발합니다.

백전노장 오니. 2각성 이후부터 화상을 이용한 딜링이 굉장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러나 범용성이 떨어지고 다른 좋은 불속성 영웅들이 많아 굳이 육성을 추천하진 않습니다.

다음 3성 영웅입니다. 불멸의 화신 레이첼. 싱글 거대 보스 삼족오 연오와 멀티 거대 보스 타나토스, 싱글, 멀티 영웅 보스 스파이크전에 제압기 영웅으로 사용됩니다. 2, 3스킬의 치명타 확률 증가와, 1각성 시 특수기 '빙결 해제'가 쓰임새가 있지만 굳이 4성 이상으로 키울 이유는 없다는 게 중론입니다.

명예로운 기사 레이첼. 탱커가 된 레이첼. 3성 영웅 전체를 놓고 봐도 가장 아래 티어에 배치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스킬 구성도 침묵 외엔 쓸모가 없습니다.

용기의 모험가 에반. 2스킬 방어력 증가로 덱을 단단하게 만들거나 5각성 시 덱에 구성해 놓고 특수기 '폭발 추격'을 사용하는 등의 쓰임새가 있지만 우선순위로 키울 만한 영웅은 아닙니다.

보호의 무녀 카구라. 처음엔 외면받는 영웅이었으나, 최근에 '갓' 소리를 듣는 영웅입니다. 영웅 보스, 거대 보스, 무한던전 등 보스전에 필수로 데리고 가면 부족한 딜을 상당히 많이 채워 줍니다.

사용하는 법은 카구라와 메인 딜러를 데리고 가서 카구라로 스킬을 사용한 뒤 메인 딜러로 바꾸면 카구라의 딜이 그대로 들어가 쉽게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고요한 선율 리나. 불속성 3성 영웅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5각성 시 힐+슈퍼아머가 활성화돼 모든 콘텐츠에 착용만 해 놓으면 뛰어난 활용도를 보여 줍니다. 특히 PvP에선 이 스킬이 발동되면 상대 공격도 받아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불사의 봉황 안시. 불속성 3성 영웅 중 리나 다음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영웅입니다. 고각성 시 불속성 피해 증가, 방깎 등의 디버퍼로 활용 가능하며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이 많아 PvP에서도 가끔 활용됩니다.

다만 어쨋든 태생 3성이라는 한계가 있어 애정으로 키우는 게 아니라면 메인으로 키울 필요는 없습니다.

건설 감독관 와트. 화상 공격과 1각성 특수기 '폭발 추격' 등 예상외로 딜이 괜찮다는 평가가 있으나 귀여운 거 외엔 키워서 얻는 메리트는 크지 않은 편입니다.

정리해 보면 1티어에 불멸의 명사수 레이첼, 빙염의 폭군 스파이크, 고양이 마법사 루시아와 고요한 선율 리나, 보호의 무녀 카구라. 2티어에 무신 여포, 심판의 무녀 카구라, 황제 파스칼과 불사의 봉황 안시. 3티어에 전장의 투사 페루스, 백전노장 오니와 용기의 모험가 에반. 4티어에 명예로운 기사 레이첼, 건설 감독관 와트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불멸의 화신 레이첼은 다양한 보스전에 제압기로 쓰이므로 3성 노각성이라도 필수로 보유하셔야 합니다.

다음 시간엔 물속성 영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영상 제작=곽유민PD)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