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선 선임 연구원 "목표주가 상향, 1만9000원"

 

[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잠깐주식' 오늘의 종목은 한국카본 (017960)입니다. 동사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은 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7%를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하회했는데요. 하나증권 유재선 선임 연구원은 오늘(19일) 한국카본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는 18.8% 상향한 1만9000원을 제시했습니다.

2분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목표주가를 상향한 이유는 바로 하반기 실적 회복에 대한 강한 기대감 때문입니다.  

동사의 2분기 영업이익 부진은 주요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원가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매출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이 늘어난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최근 확인되는 주요 원자재 가격 하락과 하반기 매출 규모 회복으로 이익률 정상화가 나타날 여지가 많다는 분석입니다.

CG/김수정 기자
CG/김수정 기자

동사는 특히 2022년 2분기 말 기준 수주잔고는 1조원을 상회하고 있으며 3년치 이상 일감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카타르, 모잠비크 LNG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글로벌 에너지 수급 균형 변화에 따른 전반적인 수요 증가를 감안할 경우 LNG선 발주 흐름은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입니다.

유재선 연구원은 "고객사 수주잔고 길이가 길어진 만큼 신규 수주 기대감도 커질 수 있다"며 "업황 개선 수혜는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