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원 연구원 "목표주가 2만6000원 유지"

 

[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잠깐주식' 오늘의 종목은 동국제약(086450)입니다. 동사는 올해 2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정재원 책임연구원은 오늘(17일) 동국제약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로 2만6000원을 유지했습니다.

동국제약은 올 2분기 전 사업부에서의 고른 성장이 호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인사돌, 센시아, 마데카솔 등의 주요 OTC 제품 및 화장품 사업부에서 견조한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하반기도 선전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동사의 OTC 제품은 계절적인 요인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 제품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잇몸치료제 인사돌과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등 주요 제품의 견조한 매출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또한 ETC와 헬스케어 사업부에서도 코로나 회복세에 따른 만성질환 의약품 매출 확보 및 ‘센텔리안24’를 내세운 화장품 중심의 고른 성장이 기대됩니다.

정재원 책임연구원은 "국내에서의 선전 뿐만 아니라 중국 등의 해외 판매 채널 확대에 따른 추가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CG/김수정 기자
CG/김수정 기자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