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금융꿀팁] 로또 20년··흥미로운 사실 5가지
상태바
[잠깐!금융꿀팁] 로또 20년··흥미로운 사실 5가지
  • 고정현 기자
  • 승인 2022.08.1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곽유민 기자
CG/곽유민 기자

[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로또 1등 당첨'.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는 일인데요. 지난주 기준으로 로또는 1027회차를 지났습니다. 로또 첫 추첨일은 2002년 12월 7일인데요. 로또 출범 20년이 눈앞에 다가온 셈입니다.

오늘은 우리 주변에 쉽게 접하고 구매할 수 있는 로또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가장 많은 당첨금. 로또의 역대 최고 당첨금은 407억 원 입니다. 반면 최소 당첨금은 4억 원인데요. 그 이유는 무려 30명 당첨자가 나와서입니다.

두 번째, 세금. 3억 원 이하의 경우 22%, 3억 원 초과의 경우 33%입니다.

세 번째, 자동vs수동. 그 동안의 로또 1등 당첨을 확인해 보면 자동 선택 당첨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오지만 단순한 데이터일 뿐이며 숫자들이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좋다고 단정 지을 순 없습니다.

네 번째, 온라인으로 구매. 2018년 12월부터 동행 복권 홈페이지에서 계좌 이체를 통해 바로 예치금을 충전해 편리하게 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다섯 번째, 카드 결제. 로또는 오직 현금으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5조에 따라 복권은 신용카드 판매가 금지되며 이를 어길시 과태료가 부가됩니다. 이는 신용카드로 부분별한 구매를 막기 위해서 입니다. 

고정현 기자 kogo@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