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경제] 하나금융그룹, 작년 ESG로 2조 6227억원 벌었다
상태바
[1분경제] 하나금융그룹, 작년 ESG로 2조 6227억원 벌었다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2.08.1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포커스 곽유민 기자] 1분경제 오늘은 요즘 금융권에서도 대세로 자리잡은 'E.S.G'에 살펴보겠습니다.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인데요. 

국내 3대 금융그룹인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ESG로 총 2조6227억원 성과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10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1 ESG 임팩트 보고서'를 공개했는데요. 이 보고서의 성과측정은 화폐화 측정 방법론을 채택해 기업의 환경, 사회, 간접경제 성과를 재무적 성과와 합산 및 비교 분석이 가능하도록 한 것입니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27일 '2021 ESG 보고서' 발간을 통해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발표한바 있는데요. 이번 보고서는 임팩트 측정 및 평가 전문 기관인 한국사회가치평가에서 측정을 진행했으며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의 감수를 받아 최종 발간됐습니다.

하나금융그룹 ESG 관계자는 “ESG 경영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객관적으로 비교 가능한 화폐화 가치로 측정함으로서 향후 ESG 경영의 중점 추진 분야의 선정과 전략 방향 검토 등 다양한 지표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CG/곽유민 PD]
[CG/곽유민 PD]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