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7 01:03 (일)
장시간 마스크 착용··'입 냄새' 스트레스 심해지면
상태바
장시간 마스크 착용··'입 냄새' 스트레스 심해지면
  • 고정현 기자
  • 승인 2022.08.0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곽유민 기자
CG/곽유민 기자

[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는 요즘 마스크의 장시간 착용으로 입 냄새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사과

사과의 섬유질은 치아에 붙은 음식 찌꺼기를 없애고 폴리페놀 성분이 입 냄새의 원인을 제거하고 산 성분이 침 분비량을 늘려 입속을 씻어내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 녹차

커피의 산이나 효소들은 지독한 입 냄새를 유발하지만 녹차에는 폴라보이드 성분이 있어 향균과 탈취 효과가 있고 입 냄새를 없앨 뿐만 아니라 치아 세균의 번식도 억제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세 번째, 물

물을 자주 마시면 입안의 음식물과 세균을 청소하고 침 분비를 촉진시켜 입 냄새를 줄여줍니다.

네 번째, 요거트

요거트에 있는 유산균이 입 냄새를 유발하는 황화수소와 입과 식도의 박테리아 수를 감소시킵니다.

또한 비타민D도 있어 구강 건강에도 좋습니다. 다만 당이나, 첨가물이 없는 것을 드셔야 합니다. (영상제작=고정현 기자)

고정현 기자 kogo@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