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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의 지름길"··세계보건기구 권장 건강식품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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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의 지름길"··세계보건기구 권장 건강식품 '10가지'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2.08.01 17: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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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곽유민기자
CG/곽유민기자

[이포커스 김수정 기자] 1일 세계보건기구 WHO는 “비타민과 미네 랄 등 각종 자연 화합물이 든 음식이야말로 최고의 질병 치료제일 뿐 아니라 장수의 지름길”이라며 몸에 좋은 식품의 섭취를 권했습니다. WHO가 정한 건강 식품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성분인 리코펜은 강력한 항암 성분이며 비타민C도 풍부해 감기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줍니다.

② 시금치
시금치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내 독소 및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수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③ 견과류
견과류에 함유된 알파리놀렌산은 혈중 LDL수치를 낮추어 동맥경화 예방하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④ 브로콜리 (또는 양배추)
브로컬리에는 설포라판이 다양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로 암을 예방효과가 있으며 섬유질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식욕을 억제하는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합니다.

​⑤ 귀리 (또는 보리)
베타글루칸(beta-glucan)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며, 강력한 항암,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⑥ 마늘
마늘의 알리신은 항염효과가 있어 염증성 질환에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면역력증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⑦ 녹차
녹차의 카테킨의 강력한 항산화효과, 항염효과, 항암효과로 암 예방에 좋습니다. 녹차를 많이 마시는 아시아 지역에서는 위암 발생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⑧ 적포도주
포도의 안토시아닌, 레스베리트롤은 항암효과가 있으며 흡수가 빠른 포도당과 과당의 다량 함유로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포도의 타닌 성분은 몸에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활성화해 동맥경화를 예방해 줍니다.

​⑨ 연어 (또는 고등어)
오메가3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일명 DHA)이 연어의 2배로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높이고, 노인성 치매도 예방해 줍니다.

​⑩ 블루베리 (또는 가지)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심장기능 향상 및 동맥경화 방지 효과가 있으며, 바이러스와 세균을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상제작=김수정 기자)

김수정 기자 ksj@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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