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2 13:17 (금)
[잠깐!주식] 메리츠증권 "바닥 다진 LG생활건강, 성장 모멘텀 강화"
상태바
[잠깐!주식] 메리츠증권 "바닥 다진 LG생활건강, 성장 모멘텀 강화"
하누리 연구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0만원 제시"
  • 곽경호 기자
  • 승인 2022.07.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숏폼 영상과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잠깐주식' 오늘은 LG생활건강입니다. 코로나19와 중국 봉쇄령에 고전을 면치 못했던 LG생활건강이 어제(28일) 2분기 실적을 공시했는데요. 주력인 화장품의 실적 회복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메리츠증권 하누리 연구원은 오늘(29일) LG생활건강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만원을 제시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실적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는데요. 다만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은 7%, 영업이익은 8%가 각각 상회했습니다.

CG/곽유민기자
CG/곽유민기자

이는 화장품 부문에서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1.9%, 영업이익은 35.2%가 각각 증가하며 회복이 빠르게 나타난 결과입니다.

이와 함께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에서는 전 년 동기대비 매출, 영업이익이 플러스 성장한 효과도 더해진 때문입니다.

하 연구원은 "분기가 거듭될수록 회복세가 두드러질 전망"이라며 "중국 봉쇄 해제에 부양 정책 및 기저 효과까지, 중국 소비재에 대한 투자성이 증대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실적 성장과 모멘텀 강화를 감안해 매수 접근을 추천한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제작=김수정 기자)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