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7 01:03 (일)
[LCK] 서머 7주차 미리보기 ··젠지 vs T1 맞대결 '관심'
상태바
[LCK] 서머 7주차 미리보기 ··젠지 vs T1 맞대결 '관심'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2.07.2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곽유민 PD
CG/곽유민 PD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7주차 경기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립니다.

이번 7주차에서는 11승 1패로 승패가 같은 젠지와 T1이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트 득실 앞선 젠지 VS 상대 전적 앞선 T1

젠지와 T1은 이번 서머 정규 리그 내내 앞서거니 뒤서거니하며 1위 경쟁을 펼쳐 왔습니다.
LCK 서머 6주차를 마친 시점에 두 팀은 나란히 11승 1패로 승패가 같습니다.
이 두팀이 오는 30일(토) 맞붙습니다.
젠지와 T1의 최근 상대 전적에서는 T1이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정규 리그에서 1위를 차지할 경우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은 물론, 1라운드를 통과한 두 팀 가운데 자신이 상대할 팀을 결정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KT와 DRX 결과 따라 상위권 대격변

KT 롤스터와 DRX의 행보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5, 6주차에서 4연승을 거두면서 5위로 뛰어오른 KT 롤스터는 7주차에서 27일(수) T1과 29일(금) 담원 기아를 상대합니다.
1라운드에서 KT가 모두 패했던 상대이지만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리고 있는 KT로서는 넘어서야 하는 상대이기도 합니다.
KT와 똑같은 7승 5패이지만 세트 득실에서 1점 뒤처지면서 6위에 랭크된 DRX는 28일(목) 젠지와 대결한 뒤 30일에는 리브 샌드박스를 만납니다.
DRX도 KT와 마찬가지로 1라운드에 젠지,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모두 패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해설자들도 "1위 결정전 기대된다"

LCK를 중계하는 해설자들도 대부분 젠지와 T1의 매치업을 이번 주에 꼭 봐야 하는 경기로 뽑았습니다.
'리라' 남태유 해설 위원은 "승수가 같은 양상으로 순위 싸움을 벌인지 몇 주째인지 모르겠다. 만나서 결판을 내자"고 코멘트했고
'빛돌' 하광석 해설 위원은 "내 생일인 7월 30일 선물 같은 매치업이 성사됐다"면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글로벌 중계진인 '발데스(Valdes)' 브랜든 발데스(Brendan Valdes) 또한 "LCK를 대표하는 거인들이 격돌한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1번 시드 자리를 겨루는 젠지와 T1의 대결에 관심이 모인다"고 밝혔습니다.
'아틀러스(Atlus)' 맥스 앤더슨(Max Anderson)은 DRX와 리브 샌드박스의 대결을 선택했습니다.
맥스 앤더슨은 "2022년 LoL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이 LCK에게 4장이 주어졌는데 DRX와 리브 샌드박스 가운데 한 팀이 될 가능성이 높다"면서 "이 경기를 통해 티켓의 행방을 미리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GV대학로에서 LCK 보세요

서울 혜화동 대학로에 위치한 'CGV 대학로'에서도 LCK 정규 리그를 관전할 수 있습니다.
7주차인 7월 27일(수)부터 정규 리그가 끝나는 8월 14일(일)까지 CGV 대학로에 위치한 LCK관(4관)에서 LCK 정규 리그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티켓 가격은 2만 원이며 입장 가능한 좌석은 84석입니다.
1경기는 오후 5시부터, 2경기는 오후 8시(1경기 끝난 이후 30분)부터 관전할 수 있습니다. (영상제작=곽유민PD)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