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2 13:17 (금)
[Stocker] 한국투자증권 "중고차 시장, 구조적 성장 주목"
상태바
[Stocker] 한국투자증권 "중고차 시장, 구조적 성장 주목"
한국투자증권 김진우 연구원 "롯데렌탈, 시장 관심 종목 추천"
  • 곽경호 기자
  • 승인 2022.06.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주요 종목을 분석하는 '스토커'. 오늘은 롯데렌탈(089860)입니다. 최근 자동차 섹터의 시장 관심은 주로 모빌리티의 성장에만 집중됐었는데요. 현대·기아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로 향후 중고차의 구조적 성장에도 관심을 가질 시점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김진우 책임연구원은 오늘(28일) 이런 관점에서 '롯데렌탈'에 주목했는데요. 중고차 가격이 여전히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상황에서 자동차 렌탈 시장의 관심 종목으로 평가했습니다.

김 연구원에 따르면 미국과 달리 한국 중고차 가격은 여전히 고공행진을 이어 나가는 중인데요. 이는 단순히 단기적인 공급부족 때문은 아니라는 분석입니다.

롯데렌탈 실적 현황/자료=한국투자증권
롯데렌탈 실적 현황/자료=한국투자증권

향후 전기차가 내연기관으로 바뀌는 과정에서도 중고차 성장이 수반될 전망인데요. 롯데렌탈은 중고차 소매 사업도 착실히 준비 중이며 안성 중고차 경매장도 확장과 증설을 통해 규모를 키울 계획입니다.

김진우 연구원은 "롯데렌탈은 렌터카 사업과 경매장을 영위하는 특성 상 중고차 소매업 진출에 유리한 구도"라며 "이는 다른 기업보다 한발 빠른 시장 진출로 입증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롯데렌탈은 2022년에도 최대실적을 이어나갈 전망입니다. 김 연구원은 "연초 제시한 가이던스는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6~8% 성장이었다"며 "하지만 2분기와 하반기에도 실적 호조가 이어지며 연초 가이던스를 상회할 전망"이라고 전했습니다. (영상제작=김수정 기자)

CG/최서준 디자이너
CG/최서준 디자이너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