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17:32 (월)
K-OTC시장, 마더스제약·에이에이아이헬스케어 2개사 신규지정
상태바
K-OTC시장, 마더스제약·에이에이아이헬스케어 2개사 신규지정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2.06.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23일 마더스제약, 에이에이아이헬스케어 2개사를 K-OTC시장에 신규 지정하고 오는 27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K-OTC시장은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장외주식시장으로 금투협은 사업보고서를 공시하는 법인 중 재무요건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회사를 K-OTC 거래대상기업으로 지정해 오고 있다. 이번 지정으로 두 회사가 추가돼 K-OTC시장에서 거래 가능한 기업은 총 144개사가 됐다.

마더스제약은 관절염치료제, 당뇨치료제 등을 주력제품으로 하는 천연물 의약품과 성인병치료제 전문 제약기업이다. 에이에이아이헬스케어는 데이터기반의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이들 신규기업은 오는 27일부터 증권사 HTS 등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 첫 거래일에는 주당 순자산가치의 30%∼500% 범위에서 거래 가능하며 이후 가격제한폭은 전일 가중평균주가의 ±30%이다.

남달현 금융투자협회 시장관리본부장은 “최근 IPO시장 침체로 거래가 다소 위축됐으나 K-OTC시장 진입에 대한 문의는 계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망 비상장 기업의 유치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