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17:32 (월)
야외활동 증가·무더위까지··"선케어 제품, 어떤게 좋을까"
상태바
야외활동 증가·무더위까지··"선케어 제품, 어떤게 좋을까"
자외선 차단은 기본, 멀티 기능성 선제품 인기
  • 고정현 기자
  • 승인 2022.06.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로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한 낮에는 무더운 날씨까지 이어지자 피부 자극과 열감으로 고민을 토로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흐린 날씨에도 자외선 지수는 높을 수 있는데요.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수분 손실과 이로 인한 탄력 저하, 과다한 피지 분비, 모공 확장 등 각종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어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에 뷰티 업체들은 자외선을 차단하며 피부 온도를 낮추고 피부 진정, 주름 개선, 수분 충전, 미백 등에도 도움을 주는 멀티 기능성 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제품도 스틱, 쿠션, 패치 등 다양한 형태로 구현해 편의성을 높여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미백·주름개선 효과를 동시에

우선 강한 햇빛은 피부를 검게 그을리게 만드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과 주름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선케어 제품을 꼼꼼하게 자주 덧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국제약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은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제품인데요.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효과를 갖춘 3중 기능성 제품으로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해 햇빛 노출로 인해 생기는 인상주름, 색소침착, 넓어지는 모공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열노화의 원인이 되는 적외선도 동시에 차단해 피부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가꿀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쿨링 선스틱 연구 끝에 새롭게 탄생한 ‘쿨링테카’와 콜드브루 공법으로 100시간 저온 추출한 ‘쿨링병풀추출물’이 피부 온도를 낮추고 햇빛에 자극 받은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야외활동에 유용한 '썬쿠션'제품

간단하게 휴대하고 즉각적으로 덧바를 수 있는 썬쿠션은 야외활동으로 자외선 노출 시간이 길어질수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스킨의 ‘UV 쉴드 썬쿠션’은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피부 표면에서 햇빛을 반사시키는 저자극 무기자차 제품으로 크리스털토마토로 불리는 화이트토마토의 ‘피토엔’, 피토플루엔’ 성분이 함유됐는데요.

땀, 바닷물, 야외활동 등에서도 지워지지 않는 3중 프루프 효과가 임상 실험을 통해 확인됐으며 쿨링 효과도 있어 피부 온도를 내리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골프·라이딩에는 '패치형 제품'

골프와 자전거 라이딩, 캠핑 등 야외에서도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패치형 제품도 인기입니다.

코리아나 화장품의 앰플엔 ‘블레미샷 아웃도어 선 패치’는 햇빛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눈가와 광대 등에 부착해 장시간 야외 활동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고밀착 아웃도어 패치인데요. 자외선 차단 기능성 원단을 활용했으며 페이스 라인을 고려한 라운딩 형태로 안정감 있게 밀착시킬 수 있습니다.

◇혼합 자외선 차단제도 주목

유기 자외선 차단제와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강점만을 담은 혼합 자외선 차단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차바이오:랩의 ‘소나무 365 마일드 선’은 혼합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과 미세먼지를 차단하면서 피부 진정까지 도와주는 제품인데요. 유분을 흡착하는 파우더가 함유돼 백탁이나 유분감 없이 보송하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초미세먼지 63% 흡착 방지 효과가 입증됐습니다. (영상제작=김수정 기자)

CG/최서준 디자이너
CG/최서준 디자이너

 

고정현 기자 kogo@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