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17:32 (월)
[2022 LCK 서머] 개막전부터 대박 조짐··우승팀 향방은?
상태바
[2022 LCK 서머] 개막전부터 대박 조짐··우승팀 향방은?
6월15일 시즌 개막..3개월 간 대장정
광동프릭스-한화생명e스포츠, 첫 경기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2.06.0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LCK 서머 시즌 개막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확한 날짜는 6월 15일 오후 5시, 개막전 첫 경기를 치르는 팀은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입니다.

이포커스게임TV
이포커스게임TV

광동 프릭스는 스프링 ‘테디’ 박진성 선수 영입으로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부담도 그만큼 컸는데요. 시즌 초반부에는 1승 6패라는 처참한 성적을 기록했다가, 다행히 후반으로 갈수록 폼이 살아나 5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 최종 4위로 마감하는 저력을 발휘했습니다. 

이포커스게임TV
이포커스게임TV

반면 한화생명e스포츠는 쵸비와 데프트 선수의 이적으로 전력 이탈이 심각하다는 평가를 들었고 이로 인해 10위라는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그렇지만 강팀으로 분류되던 농심을 상대로 개막전 승리를 가져갔고 웬만한 강팀과 붙어도 세트 승리는 거두는 등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물론 운영에 대한 미숙함은 해결해야할 문제죠.

두 번째 경기는 농심 레드포스와 DRX간의 대결입니다.

농심 레드포스는 스프링 당시 대대적인 스쿼드 보강으로 인해 상위권 진입이 점쳐지는 팀이었는데요. 라인업이 칸나-드레드-비디디-고스트-에포트였으니 말 다했죠.

이포커스게임TV
이포커스게임TV

그러나 실제 시즌에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결국 한화생명e스포츠와 꼴찌 경쟁을 할 정도였죠. 이건 사실 당시 감독이었던 sBs 배지훈 감독 탓이라는 비판이 있어요. 배 감독이 선수들에게 개인적으로 돈을 차용해 선수단 분위기를 흐렸다는 것이죠.

이포커스게임TV
이포커스게임TV

DRX도 초반 기대를 많이 받았던 팀이죠. 바로 데프트-베릴 듀오의 합류 때문인데요. LPL에서 성적은 별로 안좋았지만 제카 개인에 대한 평가도 나쁘지 않았고 킹겐-표식-제카-데프트-베릴 라인업은 누가 봐도 강팀 라인업으로 보일만 했습니다. 

그러나 김정수 감독의 경질 문제와 선수들의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시즌 초반에는 경기력이 좋지 못했다가 김상수 감독 합류 이후 분위기 반전, 6연승을 달리며 3위 싸움까지 노려보다 4위로 시즌을 종료했습니다.

이포커스게임TV
이포커스게임TV

디펜딩 챔피언 T1은 MSI 참가로 준비 기간이 짧은 점을 배려해 17일 금요일 두 번째 경기에서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로 첫 경기를 치릅니다.

이번 LCK 서머는 6월 15일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진행되며 8월 14일 정규리그가 마무리됩니다. 팀별 18경기씩, 총 90경기를 소화하며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됩니다. 이번 서머 정규 리그도 스프링과 동일하게 1, 2라운드 모두 주 5일제(수요일~일요일)로 진행됩니다.

2022 LCK 서머 우승팀은 상금 2억원을 가져가고 롤드컵에 1번 시드로 진출하게 됩니다. (영상제작=곽도훈 기자)

CG/곽유민PD
CG/곽유민PD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