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17:32 (월)
서울 성동구, 전국 첫 '탈모 치료비' 지원한다는데··탈모 예방법은?
상태바
서울 성동구, 전국 첫 '탈모 치료비' 지원한다는데··탈모 예방법은?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2.05.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이포커스 김수정 기자] 서울 성동구가 전국 최초로 청년층에 탈모 치료비를 지원합니다.

18일 성동구에 따르면 구는 지난 6일 '성동구 청년 등 탈모 치료 지원 조례'를 제정·공포해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대선때 이재명 후보가 탈모약의 건강보험 적용을 공약으로 내건 뒤 대선에서 지는 바람에 없었던 일이 됐었는데요. 

이번에 성동구가 직접 탈모 치료비 지원에 나서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탈모’는 대표적인 중년 남성의 질환으로 여겨져 왔는데요. 하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전체 탈모 환자 중 39세 이하가 51.4%으로 절반이 넘는습니다.

'있을 때 잘해'라는 말이 있듯이 평소 탈모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자주 섭취해 소중한 내 모발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검은콩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검은콩은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해 탈모를 방지합니다.

2.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비타민 C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엽산, 마그네슘 등 무기질도 많이 들어 있어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모발 건강을 증진 시켜 준다고 합니다.

3. 오이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오이는 모공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신체 결합조직에서 발견되는 이산화규소도 풍부해 머리카락 성장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연어
연어에는 단백질이 많아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오메가3도 많아 모발 건강 관리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5. 당근
당근은 머리카락 성장에 필수 비타민으로 꼽히는 비오틴이 풍부합니다.

6. 녹차
녹차는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돼 활성산소 작용을 억제하고 세포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또한 녹차의 카테킨은 탈모 유발을 하는 호르몬을 억제해 준다고 하네요. (영상제작=김수정 기자)

CG/김수정기자
CG/김수정기자

 

김수정 기자 ksj@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