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13:38 (화)
OK배정장학재단 20돌, 누적 기부 220억원…대한민국 대표 장학재단 우뚝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20돌, 누적 기부 220억원…대한민국 대표 장학재단 우뚝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2.05.0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장학재단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002년 첫 출범 이후 7000명에 달하는 국내외 꿈나무들에게 220억원이 넘는 금액을 지원하며 나눔의 가치 실현과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OK금융그룹은 4일 OK배정장학재단 창립 20주년을 맞아 재단이 운영 중인 주요 장학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개했다.

OK배정장학재단의 2021년 기준 누적 장학생은 7000명으로 지원금액은 220억원에 달한다. 이는 장학사업 및 학술진흥사업에 사용된 규모다. 

OK희망장학금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학업에 대한 의지가 강하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이 대상으로 부모, 보호자, 선생님 등의 추천을 통해 선발된다. 

꿈나무들이 현실의 벽에서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로 매월 20만원~25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이 졸업 시까지 지원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75명의 OK희망장학생을 선발한 바 있다.

OK금융그룹은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한민족 글로벌 인재 양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 OK배정장학재단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글로벌·스포츠 장학금 신설 및 세리키즈 장학금 리뉴얼 등 차세대 꿈나무 후원 장학금을 확대하고 장학생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안도 기획 중에 있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겸 OK금융그룹 회장)은 “어려운 가정형편을 이유로 꿈을 향한 도전을 주저해왔던 학생들이 OK배정장학재단의 장학 프로그램을 계기로 꿈을 되찾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갖길 바란다”며 “‘배움’에 대한 의지를 갖고 끊임 없이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은 글로벌 인재들의 희망과 열정을 응원하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