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11:26 (화)
[잠깐!주식] 디엘이앤씨, 실망스런 1분기··하반기 반등?
상태바
[잠깐!주식] 디엘이앤씨, 실망스런 1분기··하반기 반등?
하나금융투자 서현정 연구원 "목표주가 9만원 유지"
  • 곽경호 기자
  • 승인 2022.05.0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유튜브·틱톡 영상과 텍스트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잠깐주식 오늘의 종목은 DL E&C (디엘이앤씨) 입니다. 하나금융투자 서현정 연구원은 오늘 (3일) 디엘이앤씨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로 9만원을 제시했습니다.

동사는 건설주 가운데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올 1분기 실적은 신통치가 않습니다. 

그럼 1분기 실적을 살펴볼까요. 동사의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1조5100억원, 영업이익은 무려 37% 줄어든 1257억원으로 매우 실망스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매출 부진의 주된 요인은 별도 플랜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3%나 급감했고 연결 자회사 DL 건설 매출이 20%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실적 상승 전망은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신한금융투자 서현정 연구원은 "동사가 1분기를 저점으로 주택 부문 실적 정상화가 예상되는 만큼 분기를 거듭할수록 좋은 실적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낮아진 수주잔고, 원자재 가격 상승은 실적 불확실성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인데요.

이를 근거로 동사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한 1850억원 수준으로 추정한다고 서 연구원은 전했습니다. (영상제작=곽유민PD)

CG/곽유민PD
CG/곽유민PD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