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11:26 (화)
[잠깐!주식] 종근당, R&D 파이프라인 순항··실적도 양호
상태바
[잠깐!주식] 종근당, R&D 파이프라인 순항··실적도 양호
신한금융투자 이동건 수석연구원 "목표주가 11만원 유지"
  • 곽경호 기자
  • 승인 2022.05.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잠깐!주식]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 주린이들을 위해 주요 증권사 종목 리포트를 핵심만 추려 유튜브·틱톡 영상과 텍스트 기사로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잠깐 주식 오늘의 종목은 종근당입니다.

신한금융투자 이동건 수석연구원은 오늘(2일) 종근당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만원 유지를 제시했습니다. 11%의 상승여력을 판단한 것인데요.

종근당은 올 1분기 케이캡 등 주력 품목과 진단키트 가세로 양호한 실적을 시현했는데요.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8% 상승한 3,380억원, 영업이익은 8.6% 늘어난 24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한 무난한 실적인데요. 영업이익률은 7.2%로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을 나타냈습니다.

현재 종근당에서 기대되는 분야는 유전성 운동 및 감각 신경병 치료제, 즉 샤르코마리투스(CMT) 치료제인데요.  CKD-510으로 명명된 이 치료제는 미국 2상 진입을 앞두고 FDA와의 Pre-IND 미팅을 종료핶고 2분기 중 2상 진입이 예상됩니다. CMT는 희귀질환의 하나로 2상에서 긍정적 결과 도출 시 조기 상업화도 기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동건 수석 연구원은 "종근당은 R&D 투자 성과들과 케이캡 불확실성 해소가 필요하다"며 "R&D 파이프라인들의 개발 순항은 긍정적이나 높은 연구개발비 집행에 따른 실적 훼손을 감안 시 가시적인 성 과는 필수적"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케이캡 공동판매 계약 역시 2023년 말 종료 예정인 만큼 계약 연장 또는 매출 공백을 대비할 품목 확보가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제작=곽유민PD)

CG/곽유민PD
CG/곽유민PD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