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11:26 (화)
[단독]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로터스 업데이트후 유저들 분노 '폭발'
상태바
[단독]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로터스 업데이트후 유저들 분노 '폭발'
던파 모바일 로터스레이드 업데이트..장애 대거 발생
  • 곽도훈 기자
  • 승인 2022.04.2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부실한 운영으로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최근 진행된 업데이트에서 심각한 결함이 발견돼 제대로 된 플레이가 불가능해져 유저들이 분노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 28일 던파 모바일 업데이트에는 주요 콘텐츠인 로터스 레이드가 추가됐습니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유저들은 '할 것이 생겼다'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실제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 접속한 유저들은 실망감을 드러냈습니다. 레이드 진행 도중 튕기거나, 진행을 하지도 않았는데 횟수가 차감돼 있는 상황이 벌어져서입니다.

분노한 유저들은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네오플이 우리가 걱정됐나? 왜 숙제를 만들어 놓고 못 하게 하지?" "우렁각시가 다녀갔나? 왜 한 적이 없는 레이드가 돌아져 있는 거지?"라면서 강한 비판의 글을 남겼습니다.

특히 이들이 분노한 이유는 이번 '로터스 레이드' 외에도 버그가 넘쳐난다는 점입니다. 게임이 오류 투성인데, 문제 해결은 커녕 새로운 콘텐츠를 내더니 심지어 그 콘텐츠도 버그로 진행이 불가능하니 답답하다는 것입니다.

더 큰 문제는 수차례 버그를 고치겠다며 공지를 남겼지만 여전히 고치지 못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28일과 29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공지사항에는 임시 점검을 진행해 로터스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었고 '빠른 시일 내 수정하겠다'는 문구에 유저들은 또 한 번 분노했습니다.(영상제작=곽유민 기자)

CG/곽유민PD
CG/곽유민PD

 

곽도훈 기자 kwakd@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