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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지식] 아침·점심·저녁에 좋은 '영양제'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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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지식] 아침·점심·저녁에 좋은 '영양제' 알아보기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2.03.11 15: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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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김수정 기자] 바쁜 일상 속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가지 영양제를 챙겨먹는 사람이 많아졌는데요.

그럼 영양제들은 언제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첫 번째 아침 시간입니다.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은 위산에 매우 약해서 식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군, 코엔자임Q10은 아침 식사 30분 전에 섭취하면 밤사이 쌓인 노폐물을 없애고 아침 식사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을 돕습니다.

비타민C는 공복에 먹으면 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아침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좋은 루테인은 낮 시간 동안 황반에 미치는 손상을 줄여주기 때문에 아침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점심입니다.

홍삼은 점심 식사 전에 섭취하면, 식곤증이나 피로감 등을 개선하고 활력을 키워줍니다. 

오메가3는 점심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은데요. 비린내로 인한 메스꺼움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며 활동을 하는 낮 시간이 좋습니다.

세 번째 저녁 시간입니다.

숙면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은 저녁 식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저녁 식사를 하기 30분에서 1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저녁 식사 전에 미리 복용해야 먼저 장에 도달해 음식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습니다.

CG/최서준 디자이너
CG/최서준 디자이너

 

김수정 기자 ksj@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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