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00:51 (수)
[잠깐지식]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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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지식]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2.02.28 18: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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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김수정 기자] 아침밥을 챙겨 먹으면 좋겠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간단히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미지근한 물

아침에 마시는 미지근한 물은 탈수를 막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신진대사가 활발해 집니다.

2. 사과

풍부한 섬유질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피로회복에 좋으며 식이섬유로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3. 달걀

영양소가 풍부한 완전식품으로 꼽히는 달걀은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과식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블루베리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베리류는 공복일 때 먹으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뇌의 세포를 활성화시키며, 혈관 내 침전물이 쌓이는 걸 도와주는 안토시아닌도 풍부합니다.

5.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 점막 강화에 큰 도움을 주고,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섬유질도 많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의 공복감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그외에도 감자, 오트밀, 귀리, 꿀, 당근 등 역시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입니다.

CG/최서준 디자이너
CG/최서준 디자이너

 

김수정 기자 ksj@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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