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포커스] "삼성SDI, 2025년 전기차용 배터리 매출 13조원"
상태바
[주식포커스] "삼성SDI, 2025년 전기차용 배터리 매출 13조원"
SK증권 윤혁진 연구원 "첫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 87만원"
  • 곽경호 기자
  • 승인 2022.01.0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주식F 곽경호입니다. 오늘 살펴볼 종목은 삼성SDI입니다.

SK증권 윤혁진 연구원은 오늘(3일) 삼성SDI의 첫 커버리지를 개시하며 목표주가로 87만원을 제시했습니다.

EV 배터리 매출액은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31% 성장이 전망되는데요. 이런 가운데 윤 연구원은 삼성 SDI의 전기차용 배터리 매출액을 2021년 4.5조원에서 2025년 13조원으로 연평균 31% 증가를 예상했습니다.

오랜 핸드폰 배터리와 전동공구용 원통형전지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소형전지 부문은 10% 초반의 이익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원자재 가격 보전 조항으로 최근 메탈가격 급등에도 불구하고 EV용 배터리도 올 2분기부터 흑자 전환돼 안정적인 이익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추가적인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배터리 명가라는 평가 때문입니다.

특히 삼성 SDI의 중대형 전지 부문의 가치는 35.6조원으로 추정되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 등의 비영업자산은 향후 본격적인 투자가 시작될 때 높은 ROI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동사는 주식 시장에서 순수 EV 셀 업체로 다소 프리미엄이 있었지만, LG ES 상장일이 다가오며 최근 주가 하락으로 반영되고 있는데요. LG ES 대비 상대적인 저평가는 여전히 고성장 중인 삼성 SDI 의 좋은 매수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윤 연구원은 전했습니다. 오늘 순서는 여기까지구요. 저는 다음 시간에 찾아뵙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곽경호 기자 kkh@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