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F] 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7가지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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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F] 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7가지 습관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1.12.22 16: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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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김수정 기자]

빨리 늙고 싶지 않다면 이것만 지키자

사람이라면 어쩔 수 없이 나이가 들고 늙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작은 습관 하나하나를 지금부터라도 지켜나간다면 젊음을 유지하며 건강하게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건강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침에 일어나면 가볍게 스트레칭

아침에 눈을 뜨면 몸을 일으키기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합니다.

수축 되었던 몸의 근육과 신경이 이완되면서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정신을 맑게 합니다.

2. 물 자주 마시기

식사 전 1시간이나 30분 전에 마시는 물은 위액을 분비 시켜 소화 활동을 돕습니다.

틈틈이 물을 자주 마시고 특히 잠들기 30분 전에 물을 한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소식하기

식사할 때는 천천히 먹고 위장의 80%만 채운다는 생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하게 먹지 말고 소식하는 것은 장수의 지름길입니다.

4. 바른 자세 유지

좋은 자세는 젊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자세를 개선하면 젊어 보이며 척추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곧은 자세는 정신 건강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5. 꾸준한 운동

매일 부지런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은 걸음걸이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으며 자세도 좋아지고 나이 들어 보이는 구부정한 몸매도 교정할 수 있습니다.

6. 건강한 식탁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건강한 과일과 채소와 함께 풍부한 해조류와 두부 등의 균형 잡힌 식단은 건강한 콜라겐을 촉진하고 활성산소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7. 긍정적인 마음 가지기

가족 간의 화목함은 물론이고 지인들과 시간을 즐겁고 유쾌하게 보내면 좋습니다.

이런 사회적 관계 또는 활동이 젊음과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김수정 기자 ksj@e-foc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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