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F] 넷마블 게임들,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게임·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게임F] 넷마블 게임들,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게임·최우수상' 수상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12.0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포커스 곽유민 기자]

넷마블이 양대 마켓에서 각종 상을 휩쓸었습니다.

어떤 상을 받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먼저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앱·게임’의 경쟁 게임 부문에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우수 게임으로 선정됐습니다.

작년 <A3: 스틸얼라이브>와 2019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작을 배출했네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이름만 들어도 웅장해지는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입니다.

다중 우주의 지구들이 한 곳으로 모이기 시작하는 '컨버전스' 현상을 기반으로 중심 지구(Primary Earth) 내 다양한 지역에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지난 8월 25일 글로벌 240여 개국에 정식 출시, 글로벌 133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부문 1위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앱스토어에서도 수상의 영광을 누렸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어워즈 2021’에서 올해의 아이패드(iPad) 게임상을 수상한 것인데요.

한국 게임업계 최초 수상입니다.

 

구글플레이 최우수상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차지했습니다.

제2의 나라는 음악,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지브리와 협업해 뛰어난 그래픽,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독창적인 스토리,

이용자들이 세계를 만들어가는 소셜 요소로 국내외 시장에서 모바일 MMORPG 대중화에 노력한 작품입니다.

이 게임은 6월 8일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 6월 10일 한국과 일본에 출시됐고, 출시한 모든 지역의 앱마켓에서 인기 1위, 매출 TOP4에 진입했습니다.

 

제2의나라는 지난 11월 열린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기술 창작상 사운드 부문을 수상하면서

넷마블은 9년 연속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