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ESG선도 글로벌 금융그룹 위상 '우뚝'
상태바
KB금융, ESG선도 글로벌 금융그룹 위상 '우뚝'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 6년 연속 편입
국내 금융기관 최초 은행산업부문 글로벌 1위 달성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11.14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제작/이수진 디자이너
CG제작/이수진 디자이너

[이포커스 곽유민 기자] KB금융그룹이 ESG선도 글로벌 금융그룹 위상을 또 한번 높였다.

KB금융그룹은 13일(현지 시간) 미국 S&P Global이 발표한 2021년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은행산업부문 글로벌 1위에 선정됐다. 6년 연속 월드 지수(World Index)에 편입되면서 KB금융의 ESG 경영이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DJSI 지수는 경제·지배구조, 환경, 사회 등 기업의 ESG 경영 성과를 평가하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ESG 평가 지수 중 하나로, 올해는 KB금융을 비롯해 글로벌 금융기관인 산탄데르(스페인), BNP파리바(프랑스), 몬트리올 은행(캐나다), 국립호주은행(호주) 등 전 세계 24개 금융회사만이 월드지수로 편입됐다.

KB금융그룹은 2016년부터 6년 연속으로 DJSI 최고 등급인 월드지수에 편입됐다. 올해는 특히 ‘개인정보보호’, ‘자금세탁방지’, ‘지속가능금융’, ‘사회공헌’, ‘금융포용’, ‘인재유지’ 등에서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KB금융그룹은 지난 10월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도 금융권에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전 부문 A+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글로벌 평가기관인 DJSI ESG 평가에도 은행산업부문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가장 권위있는 ESG 평가에서 모두 은행권 1위를 차지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DJSI 월드 지수 6년 연속 편입 및 은행산업부문 글로벌 1위 선정은 ESG 경영의 적극적인 추진 성과를 권위있는 대외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글로벌 ESG 경영 선도 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사회와 함께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금융의 역할을 주도적으로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