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7 01:03 (일)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KB스타뱅킹, 대한민국 넘버원 금융 플랫폼 목표"
상태바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KB스타뱅킹, 대한민국 넘버원 금융 플랫폼 목표"
KB국민은행, 2일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11.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이포커스 곽유민 기자]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이 "KB스타뱅킹을 대한민국 넘버원 금융 플랫폼을 목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KB국민은행의 위상과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인 은행장은 지난 1일 오전 여의도 신관에서 비대면으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임직원들에게 이같은 뜻을 피력했다.

허 은행장은 이날 “미래 금융은 고객의 일상에 녹아 들어간 ‘초 개인화된 생활금융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KB의 플랫폼 생태계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재구축한 ‘KB스타뱅킹’과 젊은 세대에 특화된 ‘리브 넥스트’가 경쟁력 있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 은행장은 해외에서도 최근 캄보디아 프라삭 100% 지분 인수와 인도네시아 부코핀의 자본 확충 등을 통해 글로벌 현지 금융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뉴욕, 런던, 동경, 홍콩 등에 이어 이번해 말 예정대로 아시아의 금융 허브인 싱가포르에 KB국민은행이 진출하게 되면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가 한층 강화될 것이다”고 밝혔다.

허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은 KB금융지주와 함께 기후변화 위기 극복과 환경보호 등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지난해 ‘탈석탄금융’ 선언 이후 ‘적도 원칙’ 가입,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위한 ‘RE100’ 가입, ‘친환경 업무용 차량’ 도입 등과 같은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결코 변할 수 없는 금융의 핵심가치는 바로 고객의 믿음과 신뢰다”며 “플랫폼의 시대에도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도 영업’을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