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街] 사회 공헌·협력에 앞장서는 KB국민은행 · 하나금융그룹
상태바
[금융街] 사회 공헌·협력에 앞장서는 KB국민은행 · 하나금융그룹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10.1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러스트/이포커스
일러스트/이포커스

[이포커스 김지수 기자] 금융권에서는 사회공헌 상호 협력 경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요즘 경영 트렌드인 ESG 경영에 더해 서로 상생하고 상호 간의 공동 성장을 위한 것인데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과 ‘사회공헌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과 ‘사회공헌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이 추천한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원들이 경영학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과 상호 간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중소기업 경영진 양성 및 경영혁신을 통해 사회공헌 강화와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배종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은 “한국 금융을 대표하는 KB국민은행과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도약하는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운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고객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ESG 가치 이은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주관: KPGA, 총상금: 10억원) 대회를 오는 10월 21일부터 4일간 인천광역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상금 10억원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다양한 업싸이클링 재활용 용품과 친환경 물품을 선보이고 ESG 실천을 위한 기부금 모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하나금융그룹의 ESG 비전인 ‘Big Step for Tomorrow’의 적극적인 실천과 확산을 위한 ‘Let’s Go Green’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다시 한번 친환경 골프대회로 열릴 예정이다.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지난 2018년부터 ‘아시아의 메이저’ 대회를 목표로 개최해오고 있으며 일본골프투어(JGTO)와 중국골프투어 등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국제대회의 면모를 갖춘 골프대회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을 향후 한국, 중국, 일본 3개국 교류를 통해 각 나라에서 순차적으로 대회를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등 ‘위드 코로나 시대’ 아시아를 아우르는 국제대회로의 격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