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街] “다양한 인재 채용 위해!” OK금융그룹 · IBK기업은행
상태바
[금융街] “다양한 인재 채용 위해!” OK금융그룹 · IBK기업은행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10.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러스트/이포커스
일러스트/이포커스

[이포커스 김지수 기자] 금융권에서 다양한 역량을 가진 구성원들을 찾고 있습니다. 공채 및 협약을 통해 하나의 원팀(One Team)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인재들을 모집 중인데요.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OK금융, 2021 신입/경력사원 최대 100여명 공개 채용 실시

OK금융그룹은 전문역량과 다양성을 보유한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2021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 규모는 100여명 수준으로 신입은 국내외 4년제 대학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며, 경력은 각 직무별 모집 요건에 따라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OK금융그룹은 이번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한 신입〮경력사원이 저축은행, 캐피탈, 소비자금융업을 중심으로 금융전문역량을 보유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개채용으로 선발 예정인 신입사원은 대면〮비대면(메타버스) 방식을 활용한 신입사원 입문교육, 멘토링, 맞춤형 직무교육 등 조기적응과 금융마인드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1년간 참여한다. 입사 후 그룹 입문 교육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그룹 전반에 대한 이해와 애사심을 함양하고, 각 직무 별 교육을 통해 금융 관련 지식과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입사 4개월, 9개월, 12개월 차에는 각각 멘토링, 업무 간 애로사항 파악 및 면담, 향후 개인 별 장기 커리어 플랜 수립 등을 진행하며 신입사원들이 OK금융그룹의 진정한 구성원으로 거듭나게 돕는다는 방침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공개채용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겸비한 우수인재가 합류해 OK금융그룹의 성장과 발전에 함께 해 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OK금융그룹과 함께 꿈을 키워갈 역량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IBK기업은행-한국장애인고용공단, 중소기업 장애인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중소기업의 장애인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채용 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과 장애인 구직자의 일자리 연계, 장애인 채용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우대 대출상품과 금융비용 지원, 장애인 채용 기업에 대한 지원 사업 홍보 등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의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고,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IBK는 중소기업과 우수한 인재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中企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