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LS전선아시아, 신재생 에너지 시장 성장 주목...목표가 상향" / 종목분석
상태바
[영상] "LS전선아시아, 신재생 에너지 시장 성장 주목...목표가 상향" / 종목분석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9.0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포커스 곽유민 기자] 스톡포커스 오늘의 종목은 LS전선아시아(229640)입니다.

키움증권은 오늘(9일) LS전선아시아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로 1만2000원을 제시했습니다.

LS전선아시아의 3분기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4% 상승한 94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91억원을 충족시킬 전망인데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LSCV의 생산 차질 우려가 존재하지만, 베트남 전력 및 신재생 에너지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실적 추정치가 상향되고 있습니다.

올해 전체 매출액 추정치도 전년 대비 42% 증가한 8227억원, 영업 이익은 102% 상승한 324억원으로 상향하면서 목표 주가가 기존 1만5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높여 제시한다고 키움증권은 밝혔습니다.

LS전선아시아에 대한 향후 관전 포인트로는 신재생 에너지 시장의 성장에 주목하고 있는데요. LS-비나(VINA)의 경우 베트남 전력 부족으로 인한 해상 풍력 시장의 확대에 따라 LS전선과 함께 베트남 해저 케이블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베트남 항구 인근 5만평 정도의 제2 부지를 검토하고 있는데요. 이는 현재 LS-비나(VINA) 공장 부지의 3배에 달해 중장기적인 매출 도약의 기반이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또한 태양광과 풍력 프로젝트 수주에도 집중하고 있는데요. LSCV의 경우 상반기 육상 풍력 관련한 수주 잔고의 증가로 MV 케이블 설비를 완전 가동 중입니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