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街] "새로운 소비자와의 접점 찾기 위해" 신한은행 · SC제일은행
상태바
[금융街] "새로운 소비자와의 접점 찾기 위해" 신한은행 · SC제일은행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9.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러스트/이포커스
일러스트/이포커스

 

새로운 소비자들을 맞이하기 위해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오는 금융권들의 이벤트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소비자에서 더 넓고 다양한 소비자들을 맞이하기 위한 이벤트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볼까요? 

신한은행, 에이블리와 온라인 셀러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국내 최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와 온라인 셀러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라인셀러 사업주기별 맞춤형 금융•비금융 솔루션 지원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로 상호 마케팅 기회 창출 ▲양사의 플랫폼 연계를 통한 비대면 서비스 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에이블리의 입점 사업자를 대상으로 ‘신한퀵정산대출’의 온라인매출 선정산을 통해 유동성자금을 지원하고, 초창기 사업 컨설팅 및 교육지원 등 온라인셀러 사업주기별 맞춤형 비금융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퀵정산대출’은 신한은행이 온라인 쇼핑몰 등 플랫폼 입점 사업자들의 매출 정산기일 단축을 위해 출시한 상품으로 지난 7월부터 온라인 셀러들의 매출 정산 통합 관리 서비스 ‘셀러봇캐시’를 운영하는 온리원,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의 공동협력을 통해 대상 플랫폼을 에이블리, 11번가, G마켓, 옥션, 롯데홈쇼핑 등 23곳으로 확대하며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강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은행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한 상생협력과 올라인 플랫폼 시장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신한은행은 소상공인 상생지원을 통한 ESG 경영실천과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SC제일은행 넷마블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 아이템 지급 이벤트 진행

SC제일은행은 넷마블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넷마블사의 신작 게임인 ‘마블 퓨처 레볼루션’과 연계한 아이템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템 이벤트는 SC제일은행 생애 첫 거래 고객을 위한 ‘플렉스 세트’ 이벤트와 기존 거래 고객을 위한 ‘코스튬 쿠폰 이벤트’ 및 ‘아이언맨 이벤트’ 등으로 세분화된다. ‘플렉스 이벤트’ 대상은 인벤,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다음, 구글 등 외부 페이지에서 브랜드 검색 등을 통해 유입된 생애 첫 거래 고객이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제일EZ통장을 개설하면 게임에서 전투력을 상승시켜주는 4성 오메가 카드 상자 쿠폰 1장을, 아이언맨 체크카드(BC)를 발급하면 게임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4성 코어 상자 쿠폰 1장을 선착순 지급한다.

기존 거래 고객을 위한 ‘코스튬 쿠폰 이벤트’와 ‘아이언맨 이벤트’는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코스튬 쿠폰 이벤트’는 해당 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만으로 조건이 충족되며,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4성 코스튬 쿠폰 1장을 선착순 지급한다. ‘아이언맨 이벤트’는 모바일뱅킹 앱에서 아이언맨 체크카드(BC)를 신규 발급하고 마케팅 정보제공에 동의한 후 해당 이벤트를 신청하면 조건이 충족되며, 게임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4성 코어 상자 쿠폰 1장을 선착순 지급한다.

‘코스튬 쿠폰 이벤트’는 선착순 2만 명, ‘플렉스 이벤트’와 ‘아이언맨 이벤트’는 합해서 선착순 5천 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1인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아이템 쿠폰은 이벤트 당첨자 휴대전화 번호로 개별 전송된다.

한편 SC제일은행은 2017년부터 국내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제휴 협약을 맺고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미키 마우스 등 다양한 마블 및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의 체크카드와 통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 역시 양사가 마블이라는 공통분모를 최대한 활용해 MZ세대에게 SC제일은행의 차별화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더욱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