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메이저 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 9일 개막
상태바
KLPGA 메이저 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 9일 개막
  • 곽유민 기자
  • 승인 2021.09.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비, 전인지, 김효주 등 해외파 VS 박민지, 오지현, 이다연 등 국내파 선수들 간 치열한 샷 대결

KB금융그룹이 주최하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투어 메이저 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 (파72, 6,689야드)에서 개최된다.

총상금 12억원, 우승상금 2억1600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오랜만에 국내 무대에 모습을 드러내는 해외파 선수들이 눈에 띈다. 

최근 도쿄 올림픽을 마친 세계랭킹 3위 박인비와 세계랭킹 7위 김효주가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우승을 정조준했고 LPGA투어 메이저대회인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공동 6위에 오르며 담금질을 마친 전인지도 출사표를 던졌다.

이에 맞선 KLPGA투어 선수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올 시즌 6승을 거두며 ‘민지 천하’를 알린 박민지를 필두로 제주삼다수마스터스 우승컵을 거머쥐며 KLPGA 통산 7승을 달성한 오지현, 직전 메이저 대회에서 2년 만에 우승컵을 들어 올린 ‘작은 거인’ 이다연, ‘가을 여왕’ 장하나 등 올 시즌 KLPGA투어 챔피언들이 총출동한다. 한편 안송이, 이예원 선수도 후원사 대회인 이번 대회에 남다른 각오로 선전을 다짐했다.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는 ‘No.1 금융플랫폼’ KB금융은 이번 대회에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갤러리와 선수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 골프대회 최초로 가상공간에 갤러리가 참여할 수 있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갤러리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방문, 캐릭터를 생성하고 아바타를 직접 조종하며 이번 대회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출전 선수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미디어데이에 참석할 수 있고, 랜선응원 참여와 KB금융그룹 홍보관 체험도 가능하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주관 방송사 SBS골프와 LG U플러스, 네이버, 카카오TV에서 전 라운드 생중계할 예정이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곽유민 기자
곽유민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곽유민 차장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