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엔터테인먼트, 2분기 질적 성장 전망...목표가 상향" / 종목 분석
상태바
"와이지엔터테인먼트, 2분기 질적 성장 전망...목표가 상향" / 종목 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7.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입니다.

KB증권 이선화 연구원은 오늘(21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목표 주가로 7만원을 제시했습니다. 기존 목표 주가 대비 16.7% 상향 조정한 것인데요.

2분기 별도 기준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주요 아티스트들의 활동 없이도 견고한 팬덤을 바탕으로 콘텐츠 중심의 질적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결 기준 자회사들 또한 부진 사업을 정리하고 신규 사업에 진출해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이에 2021년~2023년 지배 주주 순이익의 연평균 성장률(CAGR) 추정치를 기존 14.2%에서 20.7%로 상향 조정한 것이 목표 주가 상향의 이유라고 이 연구원은 밝혔습니다.

동사의 2분기 연결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1% 상승한 50억원이 예상되는데요. 전 분기에 비해서는 47.3% 줄어들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영업 이익 기준 컨센서스 38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분기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국내 앨범 판매량은 40만장으로 엔터 4사 중 가장 적지만, 6300만명에 이르는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수를 바탕으로 콘텐츠 매출이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는데요. 주요 연결 자회사인 YG Plus는 지난 4월부터 하이브 산하 전 레이블의 국내 음반·음원 유통을 시작했고, YG인베스트먼트의 성공적인 투자 및 골프 사업이 성수기에 접어듦에 따라 2분기 영업이익 25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편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는데요. 3분기 리사 솔로 및 하반기 블랙핑크 완전체 활동이 예정돼 있으며, 악동뮤지션, 트레저, 아이콘, 위너 유닛 등 주요 아티스트의 컴백이 예상됩니다. 블랙핑크는 오는 8월 8일 데뷔 5주년을 기념해 5주년 기념 MD를 위버스샵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