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모멘텀 끊이지 않는다...투자 의견·목표가 상향" / 종목 분석
상태바
"펄어비스, 모멘텀 끊이지 않는다...투자 의견·목표가 상향" / 종목 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7.2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펄어비스입니다.

신한금융투자 이문종 수석 연구원은 오늘(20일) 펄어비스의 목표 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 제시했습니다. 투자 의견도 기존 트레이딩 바이에서 매수로 올렸는데요. 펄어비스의 주가 전망을 이처럼 긍정적으로 평가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중국 내 판호 발급 이후 펄어비스 주가는 31.5% 상승했으나 부담스럽지는 않다는 것이 이 연구원의 판단입니다. 판호 발급 전부터 현지화 작업을 통해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최대 기대작 붉은사막 출시가 예정돼 모멘텀이 끊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17173.com에서 중국 유저들이 기대하는 게임 3위에 검은사막 PC와 검은사막 모바일이 모두 올라 있을 만큼 출시 후 흥행 기대감은 유효하다는 것인데요. 중국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 매출은 출시 초반 30억원으로 추정했으며 2022년에는 15~20억원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에 재택근무가 길어지며 대작 붉은사막의 일정이 올해 겨울에서 2022년으로 지연될 가능성이 커졌는데요. 검은사막 모바일의 외자판호 발급으로 전반적인 리소스가 현지화 작업에 투입된다는 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다만 게임에 대한 추가 공개나 테스트 등 적절한 마케팅이 진행된다면 유저 및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출시 시점까지 끌고 갈 수 있다고 판단된다고 이 연구원은 전했습니다. 다시 정리를 하자면 펄어비스의 목표 주가 10만원은 판호 발급을 감안해 중국 실적 추정치를 반영한 것 이구요. 붉은사막 등 신작 출시 지연도 가능하나 게임 공개, 사전 마케팅 등으로 기대감을 유지할 전망이라는 점, 기존과 다르게 중국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존재해 모멘텀 소멸에 대한 부담도 덜었다는 점 등입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