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커머스 확장 전략 본격화...목표가 상향" / 종목 분석
상태바
"NAVER, 커머스 확장 전략 본격화...목표가 상향" / 종목 분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7.19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종목은 NAVER(035420)입니다.

신한금융투자 이문종 수석 연구원은 오늘(19일) 네이버의 목표 주가로 56만원을 제시했습니다. 기존 목표 주가 대비 3.7% 상향한 것인데요. 네이버의 커머스 확장 전략이 본격화됐기 때문이라고 이 연구원은 평가했습니다.

최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을 위한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는데요. CJ대한통운을 비롯해 7개 풀필먼트 업체의 물류 서비스를 취향에 따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고를 수 있는 방식입니다. NFA를 활용하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많아지면 네이버를 통한 쇼핑의 평균 배송 기간이 크게 단축될 전망인데요.

또 8월부터는 네이버 장보기에 이마트가 입점됩니다. 동시에 용인 풀필먼트 센터가 오픈되며 네이버를 통한 신선식품 배송도 익일 배송이 가능해질 전망인데요. 이후에는 이마트 PP센터 활용, 멤버십 제휴 등 다양한 협력도 기대됩니다.

이외 개인 정보 관련 이슈로 지연된 일본 라인 스마트스토어 출시도 라인페이 관련 데이터 이전이 완료되는 9월 이후로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한편 네이버의 올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8% 상승한 1조6100억원, 영업 이익은 2.9% 오른 3169억원이 예상되는데요. 영업 이익은 컨센서스(3273억원)를 소폭 하회하나 전년 대비 성장 회복은 긍정적이라고 이 연구원은 평가했습니다.

(본 영상은 고객의 투자에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작성된 해당 증권사 리포트 자료를 토대로 했으며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