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ㅋTV 다시보기] ①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여 주는 글로벌 기업이 국내에 있다?
상태바
[ㅎㅋTV 다시보기] ①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여 주는 글로벌 기업이 국내에 있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7.2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차 다양해지는 플랫폼과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발맞추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텍스트와 사진 기반의 홍보 방식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영상이 새로운 소통의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기업의 유튜브 채널 가운데에서도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채널은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ㅎㅋTV’입니다. ‘ㅎㅋTV’는 주로 재미있는 예능 콘셉트를 차용해 상품을 광고하는 여타 기업의 유튜브 채널과 차별화해, 뉴스·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금융업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100초 하이라이트’는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의 소식을 100초 안에 핵심만 집어 소개하는 숏폼 뉴스로, MZ세대 시청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ㅎㅋTV 다시보기’ 시리즈에서는 ‘100초 하이라이트’ 가운데 가장 높은 호응을 얻은 콘텐츠를 선별해 소개합니다. 첫 번째 편에선 최근 해외 법인의 놀라운 성장세와 함께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현대캐피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영상으로 만나 보시죠!

1989년 미국, 2010년 유럽, 2011년 러시아, 2012년 중국, 영국, 인도, 2013년 브라질, 2014년 캐나다, 2016년 호주 2019년 싱가포르 그리고 2020년 인도네시아까지! 숨가쁘게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 국내에 있다는데 도대체 어디일까요?

정답은 바로 현대캐피탈입니다. 국내 금융사로만 알았는데 깜짝 놀라셨죠? 오늘은 전 세계에서 엄청난 성과를 내고 있는 현대캐피탈의 새로운 면모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에 진출해 있다고 글로벌 기업이라고 부를 수 있냐고요? 현대캐피탈은 지난해 전례없는 위기 속에서도 당기 순이익 1조45억원을 달성했고, 자산도 전년도 대비 무려 9%가 늘었습니다. 눈에 띄는 건 해외 법인의 놀라운 성장세입니다. 해외 법인의 당기 순이익이 전년도 대비 67%나 늘어나, 현대캐피탈 전체에서 70%를 차지했을 정도니까요.

그뿐인가요? 기사에 따르면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금융사의 지난해 해외 시장 수익 가운데 현대캐피탈의 비중이 37%나 됐다고 하네요. 그야말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여주는 진짜 글로벌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거죠.

이러한 성과는 본사가 허브(hub)가 되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전략 덕분이었다고 하는데요. 현대캐피탈 스스로 글로벌 기업으로 정의 내리고 긴 안목으로 준비해 온 덕분에 팬데믹이란 위기 속에서 더 빛을 발할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캐피탈의 즐거운 뉴스가 더 많이 들려오길 바라며, 오늘의 100초 하이라이트는 인사 드릴게요. ‘ㅎㅋTV’ 구독, 좋아요도 잊지 마세요!

김지수 기자 jisukim@e-focus.co.kr

김지수 기자
김지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뉴스본부/ 뉴스취재팀 김지수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