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제로 음료'가 대세가 됐다. 미용과 건강이 중요해진 현대상이 반영된 현상이다. 웬만한 음료 브랜드에서 다 제로 시리즈가 나올 정도다. 제로 음료는 말 그대로 칼로리가 제로라는 의미다. 실제로 칼로리가 0은 아니지만 0에 가까운 제품의 경우는 제로 칼로리 표기를 할 수 있다.칼로리를 낮추는데 어떻게 단맛을 낼 수 있을까. 인공 감미료가 들어갔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아세설팜칼륨, 스클라로스, 아스파탐과, 수크랄로스 등이 있다.이중에서 아세설팜칼륨과 수크랄로스는 제로코카콜라, 펩시제로, 비락식혜 제로, 나랑드사이다, 칠성사이다제
2024-04-02
음식
-
토스 앱을 켜서 주식 탭을 들어가면 ‘주식 모으기’가 있는데요. 처음에는 그냥 구경이나 할까하고 들어갔다가, 유명한 기업의 주식을 소규모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을 보고 저축한다는 생각으로 조금씩 사보게 되는 그런 시스템이라 화제를 모았죠.출시 2년이 지난 지금 몇 명이나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까요?토스증권의 분석 데이터 따르면 주식 모으기 누적 이용자 수는 벌써 126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또 1명당 평균 2건을 모으고 있으며 ‘매일’ 투자하는 사람의 비중이 56%였습니다. ‘매주’는 30%, ‘매월’은 14%였습니다.가장 많이
2024-03-15
경제
-
세계적인 음료 회사 코카콜라가 제품 전면에 한글로 코카콜라를 표기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K-pop 열풍에 힘입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나라 콘텐츠에서 영감을 받았다는데요. 특정 국가 언어가 들어간 건 130년 넘는 코카콜라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2024-02-21
숏폼뉴스
-
약 5년 만에 쿠팡과 LG생활건강이 화해했다. 알리,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의 빠른 장악력 덕분일까?이번 LG생활건강과의 화해에 쿠팡이먼저 손을 내밀었다는 전언이다. 이에 유통업계의 화두는 쿠팡과 CJ의 갈등 봉합이다.먼저 지난 2019년 4월, 쿠팡과 LG생활건강은 납품 협상 과정에서의 갈등으로 약 5년간 거래를 중단했다.LG생활건강은 쿠팡이 자사 생활용품과 코카콜라 제품 판매와 관련해 불공정행위를 했다고 판단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쿠팡을 신고했다.공정위는 2021년 8월 쿠팡의 납품업체 상대의 갑질을 인정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32억
2024-01-15
산업
-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을 대표하는 경제리더 100인에 선정됐다. 올해 포럼에서 신 부회장은 전 세계 고객사와 파트너사를 만나 글로벌 공급망과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LG화학은 15일부터 19일(현지시간)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 다보스 연차총회(다보스포럼)에서 신학철 부회장이 IBC(International Business Council, 국제비즈니스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올해 신학철 부회장은 세계경제포럼 이사회와
2024-01-15
산업
-
LG생활건강의 올 2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한 1조 8,077억원, 영업이익은 27.1% 감소한 1,578억원을 기록했다.HDB, Refreshment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Beauty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및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각 사업별 실적을 살펴보면 Beauty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805억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
2023-07-27
산업
-
[이포커스 이재윤 기자] 토스증권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주식 모으기' 서비스가 31일 누적 이용자수 10만명을 돌파했다. '주식 모으기'는 적금과 적립식 펀드처럼 주기적으로 주식을 사모을 수 있는 서비스다.'주식 모으기'는 토스증권 첫 화면 설정 메뉴나 개별 종목 설정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내, 해외 종목 모두 투자 가능하며 투자 주기는 매일, 매주, 매월 원하는 시기로 정할 수 있다. 지정한 시기에 현재가보다 3% 높은 가격으로 자동 주문되고, 해당 가격보다 낮은 금액 중 가장 유리한 가격으로 체결되는 방식이다.특히,
2022-08-31
경제
-
[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SPC그룹의 허영인 회장이 프랑스 대통령이 글로벌 기업들을 초청해 11일(현지 시각) 개최한 '프랑스를 선택하세요'(Choose France) 행사에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프랑스를 선택하세요'는 프랑스 정부가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이날 행사에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환영 만찬을 주재했고, 엘리자베스 보른 총리 등 프랑스 정부 관계자들과 코카콜라, 디즈니, 페덱스 등 250여개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들이 참석했다.SPC그룹은 지난
2022-07-12
산업
-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제로 탄산 마셔도 안전할까?톡 쏘는 탄산에 중독되신 분들 많으시죠. 탄산, 너무 좋지만 살 찔 걱정에 함부로 입에 대기 두려우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런 걱정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로 칼로리 탄산수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그러나 기존의 단맛에 중독된 사람들은 만족을 하지 못했는데요. 그럴 때 찾을 수 있는 대체 음료는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먼저 제로 탄산의 원조인 제로콜라가 있습니다.코카콜라의 맛은 유지하돼 칼로리가 제로라는 점을 앞세워 2006년 출시 후 크게 인기
2022-06-28
음식
-
LG생활건강이 상반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매출액 4조581억원, 영업 이익 7063억원, 당기 순이익 4852억원을 기록한 건데요. 전년 동기랑 비교해 보면 각각 10.3%, 10.9%. 10.6% 증가한 수치로, 사상 최대 상반기 실적을 경신했습니다.코로나19 와중에 어떻게 이런 실적을 달성했을까요?백신 접종의 확대로 경기 회복 기대감이 높긴 했지만 갑작스러운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환경이 개선되기까진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이러한 와중에 럭셔리 브랜드의 선전과 중국 시장에서의 선방이 성장을 뒷받침했습
2021-07-24
산업
-
연이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채소를 비롯한 곡물, 계란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계란은 사기조차 힘들다고 하는데요. 이런 현상이 이상기후와도 관련이 당연히 있겠죠? 언제부턴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뚜렷하던 우리나라에서 두 달여 동안의 봄과 가을은 단 한 달도 채 되지 않는 기간으로, 대신 무더운 여름과 북극한파의 겨울이 그만큼 늘어났습니다. 코카콜라 광고에서 보던 북극곰이 정말 사라질 수도 있다는 분석이 이제는 현실로 와닿고 있는데요. 올 봄만 하더라도 프리뷰로 미리 장마를 경험한 것 마냥 비가 하루 걸러 내리곤
2021-06-23
경제
-
“하늘에서 별을 따다, 하늘에서 달을 따다, 두 손에 담아드려요~.”(김지원 오란씨 cf)가수 윤형주 작사작곡의 CM송입니다. 1977년 세상에 나온 이 CM송은 5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이 기억하고 흥얼거릴 수 있는 노래입니다. 다들 한번쯤 들어보셨죠? 오늘은 이 광고의 제품인 오란씨를 만든 회사! 동아오츠카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1968년 다국적기업 코카콜라는 국내에 오렌지색의 음료인 환타를 출시해 큰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이에 국산 청량음료를 만들고자 했던 동아오츠카. 당시에는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였죠. 개발에 몰두하다
2021-05-01
산업
-
[이포커스=곽도훈 기자] 첫 인상이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듯 제품 역시 첫 인상이 구매여부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렇기에 제품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패키지는 무엇보다 중요하며 취향에 따른 소비가 늘어난 요즘에는 그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특히 유통업계는 패키지 변화의 바람이 유독 거센 곳으로 꼽힌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제품이 계속 쏟아지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시각적 즐거움까지 고려한 색다른 패키지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새로운 여름
2020-08-03
산업
-
[이포커스=곽도훈 기자]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아우르는 MZ세대는 남들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에 큰 가치를 부여하고 자신의 취향과 가치를 무엇보다 중시한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MZ세대가 소비 트렌드를 움직이는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많은 브랜드가 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브랜드들의 노력은 전에 없던 독특하고 특별한 아이템을 연이어 탄생시키고 있다. 이렇게 탄생한 ‘이색 아이템’들은 남다른 디자인과 조합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MZ세대 사이에서 이미 ‘인싸템’이라 불리며 선풍적인
2020-07-27
산업
-
[이포커스=곽도훈 기자] 박보검이 절친들과 썸머 트립을 간 현장이 포착됐다.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 짜릿한 여름 휴가가 간절한 요즘 박보검은 집 마당에 텐트를 치고 홈캠핑을 즐기는가 하면 여유로운 피크닉, 영화 감상까지 요즘 시대를 반영한 여름나기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까지 짜릿해지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한다.특별한 휴가지에 온 듯 친구들과 즐거운 여름을 보내는 박보검의 모습이 포착된 곳은 바로 130여 년 동안 전 세계인의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온 코카콜라의 '2020 여름 캠페인' 광고 촬영 현장이다.코카콜라의 올해 여름
2020-06-25
-
[이포커스=곽도훈 기자] 최근 SNS 핫 키워드인 홈쿡. 본인이 직접 만든 요리나 간식 등을 예쁘게 찍어 SNS상에 공유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전에는 외부에서 먹은 음식 사진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직접 만든 ‘홈쿡샷’이 대세다.특히 다양한 홈쿡샷 중 여름철 즐기기 좋은 단백질 식품 활용 레시피가 주목 받고 있다.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더욱 강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름철 몸매 관리를 위해 덜 부담스럽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도 하나의 이유다.다양한 단백질 식품 중에
2020-06-24
산업
-
[이포커스=곽도훈 기자] 반복되는 일상 속 덥고 습한 날씨를 피해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여름 휴가'는 1년 중 직장인들이 가장 기다리는 시간일 것이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방구석 여행’이 여름 휴가를 대체할 키워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멀리 떠날 순 없지만 집에서 지난 여행을 추억하거나 언젠가 가고 싶은 여행지를 계획하며 눈으로나마 간접적 경험을 즐기는 것이다.이와 함께 마치 여행지에서 맛볼 법한 이국적인 식음료도 주목 받고 있다. 여행지를 떠오르게 만드는 사진이나
2020-06-18
산업
-
[이포커스=곽유민 기자] KB증권은 28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해외 주식 거래 고객의 연령, 매체별 패턴 분석 결과 및 보유 상위 종목을 공개했다. 이는 올 1월 2일부터 4월 15일까지 해외주식을 거래 및 보유한 비대면/대면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한 결과다.분석에 따르면 KB증권 해외주식 연령별 거래 고객은 30대가 39%로 가장 많았고 주문 매체는 MTS가 81%를 차지하며 엄지족들의 거래가 압도적이었다.세부 연령별 거래 고객은 30대가 39%, 40대가 31%, 50대가 19%를 차지하며 30~50대가 전체의 89%를 차지했
2020-04-28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