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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13
숏폼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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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 업체들의 소주 가격 인하가 잇따르고 있다. 국세청이 지난 17일 발표를 통해 국산 증류주의 세금 부과 기준을 경감해 주는 ‘기준 판매 비율’을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할 것으로 예고한 데 따른 선제적 조치로 풀이된다.하이트진로는 소주 제품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 가격을 오는 22일 출고분부터 인하한다고 21일 밝혔다.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참이슬과 진로는 오는 22일부터 기존 출고가에서 10.6% 낮아진다. 당초 정부의 기준 판매 비율 도입에 따라 내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하할 계획이었다.하
2023-12-21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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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나고 소맥 한잔 어때? 이런 말도 이제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맥 한잔 하려면 최소 1만5천원이 들 전망입니다.9일부터 참이슬, 테라 등 하이트진로의 일부 제품 가격이 오르는데요.참이슬과 참이슬 오리지널 병 360㎖ 제품은 1천950원에서 2천100원으로 6.95% 인상되며, 진로이즈백 병(360㎖, 1천800원→2천원), 참이슬 페트(200㎖, 1천600원→1천800원), 참이슬·진로이즈백 페트(400㎖, 2천100원→2천300원)도 인상됩니다.또한 테라·켈리·하이트캔 등 맥주 355㎖ 제품 가격은 2천100원에서 2천
2023-11-09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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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 참이슬. 진로.하이트진로에서 만드는, 이제는 정말 익숙한 대표 주류들인데요. 하이트진로가 술을 만든지 어느덧 100년이 됐다고 합니다.오는 2024년 설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는 1924년 평안남도 용강군에서 설립된 진천양주상회와 1933년 설립된 조선맥주가 합쳐진 주류 회사입니다. 합병 당시 대한민국 최초로 소주 회사와 맥주 회사가 합쳐져 많은 관심을 받았고 역사적인 날이었습니다.하이트진로는 100년의 역사를 함께해준 국민들에게 감사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것을 만들었는데, 100주년 기념 은화입니다. 하
2023-10-24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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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는 ‘반려동물’의 시대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동물은 강아지로 국내 반려견 수가 어느덧 500만마리를 넘어섰습니다. 이외에도 고양이나 토끼, 조류, 심지어는 곤충까지도 키웁니다.최근에는 키우는 벌레 또는 곤충과 입맞춤을 하게 해주는 ‘버그키스’라는 상품도 나와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선택의 자유가 있는 세상이니 무엇을 키우든 남에게 피해만 주지 않으면 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반려주’들의 의식 수준도 많이 개선되고 있습니다.이러한 가운데 오히려 도움을 주는 ‘반려해변’의 존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겉으로만 들으면 해변
2023-09-22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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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의 지난해 판매량이 역대 최다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No.1 국민 소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10년간 연평균 5%씩 성장해온 참이슬 후레쉬의 지난해 판매량은 2021년 대비 9% 증가했다.참이슬 후레쉬는 국내 소주시장에서 16년간 판매 1위를 기록할 만큼 가장 대중적이고 규모가 큰 메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해 눈에 띈다.특히, 2022년 엔데믹 이후 유흥 시장 판매량이 전년대비 23% 상승하며 역대 최다 판매를 경신했다. 또, 가정 시장에서도 코로
2023-01-04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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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진로를 ‘제로 슈거’ 콘셉트로 리뉴얼 한다고 27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오는 1월 9일 출시 예정이다.이번 리뉴얼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진행했다. ‘제로 슈거’ 콘셉트의 리뉴얼 제품은 당류를 사용하지 않고 하이트진로의 98년 양조기술로 진로 본연의 맛을 유지했다.또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알코올 도수를 16도로 낮춰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한층 강화했다.지난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는 매년 판매량이 증가하며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1월~11월 누적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2022-12-27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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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고 본격적인 엔데믹, 리오프닝 시대를 맞았는데요. 2년간 움츠렸던 주류·외식업종 소비가 MZ세대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살아나는 모양새입니다.이에 올 하반기 관련 섹터의 전망에 대해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데요.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는 오늘(23일) '하반기 유통업 전망'을 통해 리오프닝 콘셉트에서 주류·외식업을 포함한 음식료 종목을 톱픽으로 제시했습니다.지난 2017년 이후 29세 이하 가구의 소비는 다른 세대화 차별화되는 모습을 보이며 연평 균 +5.3% 성장했습니다. MZ세대의
2022-06-23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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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홍건희 기자]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최대 소주 수출 성장률을 기록했다.하이트진로는 2021년 소주 수출액 1억 20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대비 약 36.3%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역대 최대 성장이며 코로나19로 인한 불황 속에서 거둔 성과라 더욱 의미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약 2배 성장한 수치다.지난해 하이트진로의 소주수출 실적은 대륙별로 고른 고성장률을 기록했다. 중화권이 47.6% 성장한 2558만 달러, 미국 등 미주 지역이 47.3% 증가한 1944만 달러로 50% 가까운 고성장을 기록했다. 또
2022-04-27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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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 2년째인 우리나라 상장사들 성적표는 어땠을까? 아직 4/4분기가 남아있긴하나 3분기 기준으로 상당수 기업들은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냈다. 또 적지않은 기업들도 코로나 환경속에서도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한국거래소가 최근 발표한 올해 3분기 까지 국내 상장사들의 실적을 살펴보면 코스피 상장사 586사의 경우 연결기준 매출액이 1650조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03% 증가했다. 영업이익(143조원)은 88.19%, 순이익도 165.84% 늘었다. 코스닥 시장 상장법인(1004개) 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157
2021-12-02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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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은 격동의 한해였다.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팬데믹은 전 세계를 최대 위기로 몰고 있다. 휘청이는 글로벌 경제 속에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럼에도 우리 경제는 G20 국가 중 올 한해 경제성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선방을 했다. 이에 이포커스는 올 한해 경제·산업 산업분야의 부침과 성장 등을 조명해보는 [2020 결산] 시리즈를 게재한다.글싣는 순서-①제약·바이오 ②게임산업 ③증시 ④자동차산업 ⑤식품산업 ⑥IT/반도체 산업 ⑦건설·부동산 산업 ⑧유통산업사람은 누구나 밥을 먹는다. 밥을 먹지 않으면 생명
2020-12-28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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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28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4분기 실적이 코로나19 악조건 속에서도 선방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4만7000원을 유지했다.이선화 연구원은 "지난 8일부터 3주간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시행함으로써 다소 아쉬운 4분기 실적이 예상되지만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억눌려 왔던 유흥 수요가 가파르게 회복될 것"이라고 판단했다.이 연구원은 "주류 산업은 고정비 비율이 높은 장치 산업으로 영업 레버리지가 크다는 장점이 있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전방 시장이 부진했던 올해에는 테라의 점유율
2020-12-28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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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이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들을 잇따라 내놨다.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야외 모임이 제한되자 홈파티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상품들이 대세를 이뤘다.'코로나 블루' 이겨내고 크리스마스 축하할 케이크먼저 파스쿠찌와 베스킨라빈스에서 크리스마스를 축하할 한정판 케이크를 출시했다.파스쿠찌는 ‘선물처럼 펼쳐지는 크리스마스의 기적(Feeling Christmas All Around)’이라는 콘셉트로, 자연적으로 붉은 빛을 띄는 루비 초콜릿 등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해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케이크를 출시했다.신제
2020-12-08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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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은 18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소비자 인기를 숫자로 입증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7000원을 유지했다.조미진 연구원은 "경쟁사의 공격적 마케팅과 코로나19라는 비우호적인 외부 환경 속에서도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기반으로 견조한 점유율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며 "하반기 마케팅비용 지출에 대한 우려가 있으나 경쟁사의 점유율을 확실하게 가져올 수 있는 기회로 외형 성장과 점유율 상승에 집중할 때로 판단된다"고 진단했다.미국 TV 광고 및 입점 확대 등 해외 시장에서 본격적 성장을 위한 노력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2020-08-18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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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곽유민 기자] 키움증권은 25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맥주·소주의 판매량 성장세가 견조하다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와 함께 목표주가를 5만7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박상준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위축에 따른 시장 수요 감소 우려와 주요 경쟁사의 공격적인 푸쉬 마케팅에도 불구, 하이트진로의 2분기 영업 상황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주력 브랜드인 테라·참이슬·진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여전히 높고, 판매량 성장세가 견조하기 때문에 올 2분기 영업이익도 시장 기대치를 웃돌 가능성이 높은 것으
2020-06-25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