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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아디다스, 에르메스, 프라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이죠. 최근 한국에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제약회사가 나왔습니다.바로 일동제약인데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발표하는 ‘2021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및 기업 100’ 리스트에 올랐습니다.UN SDGs협회는 인류가 직면한 사회, 경제, 환경, 기후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설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지원·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2021-09-02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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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월 18일 이포커스에는 한 통의 전화가 제보전화가 걸려 왔습니다.(싱크) -"급식카드는 세금인데 미니스톱에서 결재하면 일본에 넘어가는 내막을 사람들이 잘 모르거든요" 노 (NO)재팬 1년을 맞아 일본 제품 불매 움직임이 여전한데요. 유니클로를 비롯한 일본 자본 기반의 기업들은 심각한 매출 하락을 겪으며 일부는 한국 철수도 고려하는 상황입니다.노 재팬 운동을 촉발했던 아베 총리가 물러난 뒤 스가 내각이 집권했음에도 對한국 기조는 여전히 바뀔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아베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스가 총리로 인해 국내서
2020-09-24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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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 (NO)재팬 1년을 맞아 일본 제품 불매 움직임이 여전하다. 유니클로를 비롯한 일본 자본 기반의 기업들은 심각한 매출하락를 겪으며 일부는 한국 철수도 고려하는 상황이다.노 재팬 운동을 촉발했던 아베 총리가 물러난 뒤 스가 내각이 집권했음에도 對한국 기조는 여전히 바뀔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오히려 아베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스가 총리로 인해 국내서는 노 재팬 운동이 재점화될 가능성도 엿보인다.이런 가운데 100% 일본 자본인 '미니스톱'에서 결식 아동을 위한 급식카드 사용이 타당한지 여부를 놓고 일각에서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2020-09-21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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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곽유민 기자] 일본 불매 운동 1년이 지나는 동안 유니클로가 서서히 고사하는 모양새다. 'NO재팬' 초기 부터 극우 일본기업의 대명사처럼 낙인이 찍힌 탓이다.유니클로는 한국내 점포중 올 9월중으로 무려 9개나 폐점하기로 했다. 이들 가운데 서울 강남점이 폐점에 포함된 것은 유니클로 입장에선 뼈 아프다. 한국 철수 가능성도 전혀 배제할 수 없다는 상징성을 보이고 있어서다. 한국내에 진출한 일본계 기업들중 '노 재팬'의 직격탄을 맞은 곳은 부지기수다. 지난 1년 동안 한국에서 철수했거나 철수를 준비중인 기업들도 적지않다.하지
2020-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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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곽도훈 기자] 일본 기업 유니클로가 'NO 재팬 운동 (일본 불매 운동)' 1년만에 그로기 상태에 놓였다. 조만간 한국 철수 이야기도 나올 판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청주 메가폴리스점, 김해 아이스퀘어점, 홈플러스 울산점 등 9개 점포를 8월 말까지 폐점한다.폐점 일정을 살펴보면 홈플러스 울산점(9일), 김해 아이스퀘어점(16일), 청주 메가폴리스점(22일), 강남점(31일)과 서초점(31), 신세계백화점 경기점(31일), 부산 남포점(31일), 대전 밀라노21점(31일), 아산점(31일) 등 이다.유니클로
2020-07-31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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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곽도훈 기자] 지난해 7월 일본이 기습적인 수출 규제를 단행한 이후 한국과 일본은 국교가 단절되다시피 했다. 한국에서는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인 ‘NO 재팬’ 운동이 일어난지 1년이 지났다. 현재 한국에선 일본 제품을 찾아볼 수 있을까.지난 2018년 10월 대법원이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청구권을 인정, 전쟁기업이 피해자들에게 1억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을 내렸다. 이를 거부한다면 한국 진출 기업들의 한국 내 자산을 매각해서라도 강제 지급하겠다는 명령도 포함 돼있다.이에 일본은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재료인 불화수소, 플루오
2020-07-03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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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곽도훈 기자] 6월로 접어들며 한낮 온도가 25도를 넘고 자외선 지수도 '매우 높음'에 달하는 등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왔다. 올해 패션업계는 코로나19가 바꿔놓은 라이프스타일의 영향으로 휴양지에서 눈길을 끄는 화려한 아이템보다는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트레스-프리(Stress-Free)’ 패션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각 유통업계도 이같은 경향을 반영한 여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먼저 유니클로(UNIQLO)는 오는 4일까지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진행한다. 좋은 옷으로 감사의
2020-06-01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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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곽유민 기자] 최근 유통업계에서 인기 캐릭터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이 줄을 잇고 있다. EBS가 지난해 선보인 펭수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선정되는 등, 최근에는 인기 캐릭터가 연예인 못지않은 광고 효과를 창출한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빙그레가 올해 2월 발표한 바에 따르면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인 붕어싸만코의 매출은 펭수 영입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특히 올해는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가 주목받고 있다. 1928년 탄생한 미키 마우
2020-03-20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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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6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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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가 일본 불매 운동 장기화로 인해 잇따라 악재를 만났다.일본 본사의 올 이익 목표치는 1000억원 이상 하향됐다. 앞서 한국내 운영사는 연말 배당금 '0원'이라는 충격에 휩싸이기도 했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은 10일 캐주얼 의류품점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패스트리테일링이 전날 2020 회계연도(2019년 9월~2020년 8월)의 연결 재주제표 기준 순이익을 전년보다 1% 늘어난 1650억엔(약 1조 7513억원)으로 전망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이 업체가 당초 전망했던 1750억엔(약 1조 8574억원)보다 100억엔(약 1
2020-01-10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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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안부 폄하'와 '화장실 배치'로 큰 논란을 일으켰던 유니클로가 이번엔 '화장실 사용금지'로 또다시 도마에 올랐다.지난 3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유니클로 화장실 못쓴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가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에는 '유니클로에서는 화장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건물을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는 내용의 용지가 유니클로 매장 정문에 붙여져 있다.글쓴이는 "화장실도 못쓰게 하네요", "갈 이유가 없겠네요"는 내용의 글을 남기며 분통을 터트렸다. 네티즌들 또한 "역시 일본기업답다", "역시 왜xx"라며 비
2019-12-13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