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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은 11번가에서~."이 광고 외치던 때가 벌써 15년 전이다.11번가는 옥션ㆍG마켓보다 늦은 2008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한국형 아마존'을 롤모델로 공격적인 마케팅과 '11'과 관련된 이벤트 등으로 단숨에 온라인 쇼핑 업계 1위로 올라섰다.2017년에는 총 거래액을 기준, 기존 1위 사업자 G마켓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서기도 햇다. 이를 앞세워 11번가는 1년 후인 2018년 5년 내 기업공개(IPO)를 조건으로 재무적 투자자(FI)로부터 5,000억 원을 투자받았다.여기에 SK스퀘어의 시대를 앞선 완성도가 높은 모바일
2023-11-28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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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약류가 함유된 오일 제품을 온라인상에서 판매해온 업자들이 대거 당국에 적발됐습니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칸나비디올(CBD) 오일 제품류 판매·광고 1042건을 점검한 결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판매·광고 80건을 적발하고 위반자 수사 의뢰, 해당 누리집 접속차단, 해당 제품 정보제공 등을 조치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CBD는 대마에 함유된 성분으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마에 해당하며, 수출입·매매·매매알선 행위가 금지됩니다. 이번 점검은 대마 성분인 ‘CBD오일’, ‘햄프오일’ 등을
2021-07-21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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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 유통가에 '서프라이즈'한 소식이 발표됐다. 세계 1위 유통기업 아마존이 국내 SKT와 손잡고 본격 한국 진출을 선언한 것이다.글로벌 1위 기업과 한국 1위 통신기업 SKT와의 협업은 누가보더라도 '판타스틱 듀오'를 떠올릴 수 밖에 없다.특히 '언택트'의 일상화 속에 국내 온라인 쇼핑의 시장 규모가 급속하게 커지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이들 두 기업의 '화학적 결합'은 엄청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SKT는 지난 16일 아마존과 이커머스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지분 참여 방식으로 11번가의 기업공
2020-11-17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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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는 매일 증권사들의 기업·산업 리포트를 분석, 독자들에게 유익한 [EF분석]을 게재합니다. [이포커스=곽유민 기자] 쿠팡의 수익성 개선이 국내 온라인 유통 시장의 재편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쿠팡, 지난해 영업손실 36% 축소쿠팡은 지난해 연결 매출액으로 64% 증가한 7조1530억원을 시현, 특히 영업손실은 36% 크게 감소했다. 거래액 규모는 약 12조원으로 추산되는데, 온라인 유통 시장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1.9% 늘어난 8.9%까지 상승한 것으로 추정된다.손실 축소의 주요인으로는 원가율이
2020-04-20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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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이영민 기자] 최근 국내 소셜커머스 3사의 작년 성적표가 발표된 가운데 각 사별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업계 1위 쿠팡은 매출 7조원 달성과 함께 적자폭도 줄였다. 지난 3월 창립 10년만에 월 매출 흑자 전환에 성공한 티몬은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며 코스닥 상장에 열을 올리고있다. 하지만 위메프의 상황은 좀 다르다. 작년 매출이 4653억원으로 8.4% 증가했음에도 오히려 영업손실은 757억원으로 무려 94%나 증가했다. 위메프가 소셜커머스 3사에서 벌이는 점유율 확보, 외형 성장을 위한 출혈경쟁의 희생자로 추락하고
2020-04-14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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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경제'는 경제·산업 분야의 이슈에 한걸음 더 들어갑니다. '배달의민족' 수수료 횡포가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국내 배달앱 시장의 독점적 지위를 악용, 소상공인들의 고혈을 빨고 있다는 비판 때문입니다.배달의민족은 최근 수수료 체계를 정률제 방식인 '오픈서비스'로 개편했다가 소상공인들로부터 엄청난 반발을 샀습니다.오픈서비스는 매출에 따라 수수료를 더 내는 방식입니다. 배민측은 매출이 적은 업소는 기존 대비 상대적으로 수수료 줄어든다며 그럴싸하게 포장했습니다. 실상은 달랐습니다. 기존 정액제를 고수하는 업소들은 광고가 거의 노출 안
2020-04-11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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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이영민 기자] 이커머스 업체 위메프가 특가 행사를 빌미로 1회용 마스크 1장을 10원에 판매한다면서도 배송비를 1장당 3000원을 받는 것으로 드러나 빈축을 사고 있다.위메프는 4월 4일부터 7일까지 '44데이' 특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위메프는 행사 제품으로 '코로나19' 사태로 필수품이 된 마스크를 1장당 10원에 판매한다고 올렸다.해당 제품을 본 소비자 누구나 눈이 번쩍 뜨일 만한 행사 가격이다. 그런데 이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1회용 마스크인 데다 1인당 구매 수량은 1장으로 제한했다.게다가 1장 주문 시 배송
2020-04-06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