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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LCK 스프링 정규 리그 마지막인 9주 차의 최대 관심사는 플레이오프에 마지막으로 합류할 한 팀이 누가 될 것이냐다.20일(수)부터 24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LCK 스프링 9주 차에서는 광동 프릭스와 피어엑스 가운데 한 팀이 플레이오프 최종 합류를 놓고 뜨거운 경쟁을 펼친다.◆1승 많은 광동 프릭스냐, 하위권 만나는 피어엑스냐8주 차까지 소화한 상황에서 플레이오프에 올라갈 여섯 팀 가운데 다섯 팀이 가려졌고 플레이오프에 올라가지 못할 세 팀도 결정됐다. 6위인 광동 프릭
2024-03-19
e스포츠 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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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따뜻한 방에서 TV를 보며 가족들과 오손도손 까먹던 귤은 이제 옛말이다. 지금이 제철인 딸기, 배, 감 등도 마찬가지다.이상기온으로 우리나라 과일 가격은 무섭게 오르고 있다. 감귤이 아니라 '금귤'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사실 귤은 지난해와 비슷한 생산성을 내고 있다. 그럼에도 가격이 오른데는 사과 등 제철 과일의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귤에 소비가 몰렸다. 수요가 많아지면서 가격이 오르게 된 것이다.이를 대신해 최근에는 냉동과일이나 건과일, 수입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대형마트들은 정부의 수입 과일 관세
2024-02-02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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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LCK 스프링 개막을 2주일가량 앞두고 한화생명e스포츠가 팬들을 위한 축제를 준비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6일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2024 HLE FAN FEST(팬 페스트)'를 개최하고 지난해 팬들이 보낸 사랑에 보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진행은 'LCK 여신'으로 자리잡은 배혜지 아나운서가 맡았다. 이날 현장에서는 새 시즌 유니폼 발표와 선수들이 펼치는 장기 자랑 등 볼거리가 넘쳐났다.먼저 선수단이 올해 모든 공식 경기 일정에서 착용할 유니폼은 티셔츠 2종과 재킷 1종이다. 이번 유니폼은 한화생
2024-01-06
e스포츠 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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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가 밝았다.저마다 자신의 해라며 뽐내는 용띠 출신 과자들. 수많은 디저트들의 풍년 속에 여전히 잘 살아남아 있는지 알아봤다. 광복을 전후로 시작된 우리나라 과자의 역사. 1960년대 경제개발 계획 이후 급속도로 성장한 경제에 식생활 문화도 크게 달라졌다. 이후부터 과자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전성기를 맞이했다.1970년대 시작된 과자 붐 속에서도 아직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1976년생 용띠 과자들이 있다.바로 어른들의 추억의 그 과자 '오징어땅콩'과 '인디안밥'이 그 주인공이다.올해로
2024-01-03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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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와 BBQ가 소비자들을 속이는 '스킴플레이션'(skimpflation)으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16일 식음료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오렌지주스 원액 가격이 오르자 올해 앞서 델몬트 오렌지주스의 과즙 함량을 대폭 낮췄습니다. 오렌지 100% 제품의 과즙 함량은 80%로 줄어든 것인데요.제품 하단에 '오렌지 과즙으로 환원 기준 80%'라고 표시됐지만 '오렌지 100%'라는 문구가 먼저 나오기 때문에 일부 소비자는 제품 리뷰에서 함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델몬트 오렌지주스의 과즙 함량이 80%인 제품은 45%
2023-11-17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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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은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제휴, 베트남 유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통해 더치밀 제품의 베트남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1984년 설립된 더치밀은 우유, 요거트, 두유 등 영양을 강화한 제품군으로 태국 유음료 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 국가도 전 세계 약 20개국에 이른다.식품 품질안전 관련 국제표준인 HACCP, GMP, ISO9001·14001 인증을 받는 등 원료 선정부터 제품 생산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
2023-08-08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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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터데이 쇼다운(Saturday Showdown)’, 한화생명 e스포츠가 광동 프릭스 상대로 2-0 완승을 거둬 2연승을 달성했다.17일 서울시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아레나에는 2023 서머 스플릿 정규시즌 1R에서 한화생명과 광동 프릭스의 경기가 펼쳐졌다.이날 한화생명은 ‘킹겐’ 황성훈, ‘클리드’ 김태민, ‘제카’ 김건우, ‘바이퍼' 박도현, ‘라이프’ 김정민이, 광동은 ‘두두’ 이동주, ‘영재’ 고영재, ‘불독’ , ‘태윤’ 김태윤, ‘준’ 윤세준이 선발로 출전했다.1세트 한화생명은 그라가스-마오카이-요네-아펠리오스-
2023-06-17
e스포츠 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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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 전차 한화생명이 3세트 승리를 챙기며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26일 서울시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아레나에서는 '2023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 GEN와 한화생명E스포의 대결이 펼쳐졌다.'GEN는 제이스-바이-아리-애쉬-판테을, 한화생명은 크산테-세주아니-요네-바루스-블리츠랭크 조합으로 경기에 나섰다.경기 초반 ‘피넛’ 바이가 첫 드래곤을 시도했지만 ‘제카’ 요네가 이를 방해하며 체력이 많이 깎인 드래곤을 동료들을 불러 획득하고 바텀에서는 ‘라이프’ 블츠가 ‘딜라이트’ 판테온에게 그랩을 적중시켜 ‘바이퍼’ 바
2023-03-26
e스포츠 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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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는 최근 자사 제품인 ‘데미소다 2종(레드애플ㆍ망고)’과 ‘오란씨 2종(파인애플·키위)’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한국비건인증원 인증절차는 동물 유래 원재료를 이용하지 않아야 할 뿐만 아니라 동물을 이용한 실험을 해서는안 되며 제품 생산 공정 전·중·후 교차오염이 없어야 하는 등 까다롭고 철저한 심사를 거쳐야만 획득할 수 있다.이번 비건 인증을 획득한 데미소다 레드애플 캔과 망고 캔은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지난 11월 출시되었다. 풍부한 과즙의 상큼함과 부드러운 탄산이 조화를 이
2023-03-17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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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배우 이서진이 자신에게 제기된 오렌지족 출신, 600억 자산, 6명의 가사도우미에 대해 해명했습니다.9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선 이서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는데요.이날 유재석은 "이서진 씨에 대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편견들이 조금 있다, 오렌지족 출신이다. 자산이 600억이 넘고 집에 가사도우미분이 6명이나 계셨었다'는 소문들이 사실이냐"라고 질문햇습니다.이에 이서진은 “오렌지족은 말만 들었지, 실제 오렌지족을 본 적은 없었다. 다만 아버지가 퇴근하시면 그 차(그랜저)를 몰래 가지고 나갔다"
2022-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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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광동제약은 액티비티(Activity)음료 브랜드 ‘온더(ON THE)’의 세 번째 라인업 ‘온더핏(ON THE FIT)’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홈트레이닝 등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온더’는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일상 속 다양한 액티비티에 적합한 음료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획된 브랜드다. ‘스포츠음료(전해질 보충)’와 ‘에너지드링크(카페인 섭취)’의 장점을 모두 담은 음료로 시장에 신선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콘셉트다. 실외와 실내 스포츠를 비롯해 e스
2022-11-10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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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곽경호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쿠페형 SUV XM3의 하이브리드 모델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28일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국내보다 앞서 출시된 유럽 시장에서 전문가와 실구매자들로부터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량이란 평가를 받아온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자랑한다.소비자들의 일상 운행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2022-10-27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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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고정현 기자] 찌는 듯한 더위가 물러가고 높은 하늘이 반기는 계절이 돌아왔다. 어디라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커져 부쩍 야외 활동이 많아지기도 한다.조깅, 골프, 테니스 등 긴 시간 동안 레저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이때 소홀하기 쉬운 것이 피부 건강이다. 여름보다 자외선의 위험이 적다고 생각해 무방비 상태로 외출하는 것이다. 하지만 구름 없이 맑은 가을 하늘은 자외선을 피부에 직격으로 닿게 한다. 건조한 대기가 피부 속 수분까지 앗아가 당기는 느낌을 받기도 쉽다.◇얼굴선 무너지면 회복 어려워, 추가적인 대안 찾아야흔히 ‘
2022-09-27
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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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포커스 곽유민 기자] 신한금융지주회사가 올 3분기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그룹 자본수익성 지속과 핵심이익 증가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신한금융그룹은 26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1년 3분기 순이익 1조1157억원을 시현하며 올 누적순이익이 3조 5594억원을 올렸다고 공시했다. 이는 3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고 실적으로 전년 동기(2조 9,502억원) 대비 20.7% 증가한 실적이다.3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우선 그룹의 2021년 3분기 누적 ROE(자본이익률)는 11.0%로 3분기 기준 5년 연
2021-10-26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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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로 보는 오늘'은 과거 오늘 일어난 경제 사건을 중심으로 풀어 드리는 뉴스입니다.1995년 오늘(6월 3일). 미국이 세계무역기구인 WTO에 한국에 대한 식품의 유통기한 철폐와 농산물 검역 완화 압력을 가할 방침임을 발표했다. 미국산 육류의 유통기간, 오렌지 검역 문제 등을 이유로 삼은 것이다.당시 미국의 댄 글리크만 농무부장관은 `제10차 세계육류대회'에서 "우루과이라운드(UR) 협정체결로 세계 농산물교역의 틀이 잡히고 미국 농산물의 수출기회가 크게 늘어 났지만, 이는 단지 시작일뿐"이라면서 "완전한 자유무역이 이루어지도록
2021-06-02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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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에서 별을 따다, 하늘에서 달을 따다, 두 손에 담아드려요~.”(김지원 오란씨 cf)가수 윤형주 작사작곡의 CM송입니다. 1977년 세상에 나온 이 CM송은 5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이 기억하고 흥얼거릴 수 있는 노래입니다. 다들 한번쯤 들어보셨죠? 오늘은 이 광고의 제품인 오란씨를 만든 회사! 동아오츠카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1968년 다국적기업 코카콜라는 국내에 오렌지색의 음료인 환타를 출시해 큰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이에 국산 청량음료를 만들고자 했던 동아오츠카. 당시에는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였죠. 개발에 몰두하다
2021-05-01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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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례없는 감염 사태에 영양제 수요가 높아졌다. 백신과 치료제를 무작정 기다리는 것 보다는 평소 면역력을 키워 감염병에 대응하겠다는 것이다.국내 제약사들도 자사만의 장점을 살려 영양제를 출시하고 있다. ‘베스트셀러’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선택의 폭이 넓어진 사람들은 필요에 따라 맞춤형 영양제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영양제는 역시 비타민...활성비타민에 씹는 젤리까지제약사들은 가장 잘 알려진 영양제인 비타민 관련 제품으로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다.GC녹십자는 비타민 영양제 ‘비맥스’ 시
2020-12-11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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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식품업계들이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섰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에서 소규모 파티를 즐기는 경향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상품을 출시하거나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열띤 경쟁에 돌입한 것이다.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겨냥한 제품이 많았다.먼저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는 핼러윈 음료를 출시했다. ‘HAPPY PASCUCCI HALLOWEEN’(파스쿠찌와 함께하는 해피 핼러윈!)을 테마로 출시한 ‘고스트 자바 그라니따’는 자바칩의 진한 풍미, 민트의 알싸한 맛, 라
2020-10-26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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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은 28일 조용병 회장 및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양사 CEO, 임원 등 총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린 ‘뉴라이프추진위원회’에서 내년 7월 1일 출범하는 그룹 통합 보험사의 사명을 ‘신한라이프’로 확정했다고 밝혔다.신한금융은 통합 사명 결정을 위해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양사의 고객 및 브랜드 전문가, 금융·마케팅·경영관련 교수진, 보험설계사를 포함한 양사 임직원 등 약 6500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신한금융은 브랜드 선호도 조사 전 과정을 독립적이고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해 외부전문기관에 위
2020-09-28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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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가 유럽에서 들여와 판매 예정인 전기차 '르노 조에'의 과장 홍보에 혈안이다.정부가 국내 전기차 판매 시장의 최 강자로 꼽히는 '테슬라'에 대한 전기차 구입 보조금 제한 방침을 밝힌 직후 부터다. 르노삼성이 국내 완성차 업체라는 점을 내세워 100% 수입산 전기차 '르노 조에'로 전기차 보조금 시장을 잠식하려는 의도로 풀이 된다.그런데 문제는 르노삼성차가 자사 광고가 아닌 언론 기사를 통해 이같은 '과대·과장' 홍보성 기사들을 쏟아 내고 있다는 점이다. 팩트를 제대로 확인할 수 없는 소비자들 입장에서 보면 문제의 소지가
2020-08-24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