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시장의 ‘최강자’ BMW. 고급스런 디자인과 내구성 등으로 많은 이들의 로망인데요.알고 보니 BMW도 ‘크고 작은 결함 투성이’ 차였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특히 BMW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어서 그런지 제대로 결함 개선조차 하지 않아 한국 소비자들을 ‘호갱’ 취급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습니다.최근 BMW 차량들이 엔진의 타이밍 체인 끊김 현상으로 대규모 리콜에 들어갔습니다.해당 결함은 이미 2015년에도 520d 차량 등에서 확인됐던 결함으로 한국에서 최초로 발견된 바 있는데요. 똑같은 결함이 불과 5년
BMW 차량들이 엔진의 타이밍 체인 끊김 현상으로 대규모 리콜에 들어갔다.해당 결함은 이미 2015년에도 520d 차량 등에서 확인됐던 결함으로 한국에서 최초로 발견된 바 있다. 똑같은 결함이 불과 5년만에 또 다시 발생한 것이다.이에 따라 BMW측이 당시 결함 발견 이후에도 형식적 리콜만 실시한 뒤 정작 결함 개선은 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1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판매이전 포함)한 BMW 520d 등 35개 차종 3만5420대에 대해 리콜을 명령했다.해당 차종들은 엔진오일에 연료가 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