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리아가 K-버거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최대 외식 박람회 시식 메뉴였던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를 정식 출시했고, 2024년에는 '레전드 버거'의 부활도 예고했다.27일 롯데리아는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이스 류 버거가 정식 출시된 건 7년 만이다. 이 버거는 올해 초 한정 메뉴로 나와 2달 만에 150만개가 판매되는 초유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 세계 최대 외식 산업 박람회 NRA쇼 시식 메뉴로도 선정됐다.재출시 배경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진행한 '땡스버거' 선정 투
2023-12-27
음식
-
어릴 적 만화에서만 보던 로봇이 실생활을 누비고 있다. 악당을 물리치고 정의로 똘똘 뭉친 로봇은 우리에게 이제 음식을 직접 만들고, 서빙도 해준다.롯데GRS도 로봇을 도입한다. 자동화 로봇이 햄버거를 직접 만들어준다.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 그릴'은 롯데GRS가 국내 로봇 키친 스타트업 에니아이와 협업해 개발한 기술이 적용돼 있다. 롯데GRS는 이 로봇을 롯데리아 매장에 도입할 예정이다.첫 지점은 내년 1월 리뉴얼 공사가 완료되는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점이 될 전망이다.로봇이 작동하는 방식은 먼저 고객이 매장 안 무인 키오스크에서 원
2023-12-15
음식
-
"니들이 게맛을 알아?"라는 광고 문구 하나로 전 국민을 성대모사의 늪에 빠지게 한 롯데리아.대한민국 최초의 햄버거 프렌차이즈 롯데리아는 최근까지 128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롯데리아 있는 곳을 세는 것보다 없는 곳을 세는 게 더 빠를 정도다. 지방 곳곳까지 펼쳐져 있는 롯데리아의 힘일까? 롯데리아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올해도 패스트푸드 부문 브랜드로 선정되며 1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
2023-12-13
산업
-
롯데GRS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약 26% 증가한 2,191억원, 영업이익 64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흑자 달성 가능성을 높였다. 롯데GRS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7,814억원과 영업이익 17억원(별도 기준 7,733억원 매출액과 53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한 바 있다.롯데GRS의 1분기 64억의 영업 이익 달성에는 FC사업 부문(버거, 커피, 도넛)과 신성장 사업 부문(컨세션 사업) 등 전 사업 부문의 매출액이 고른 성장세를 나타내며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29억 대비 올해 18억을 기록하
2023-05-17
산업
-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신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해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오는 3일 선보인다.2023년 첫 선보인 시즌 신제품은 △생딸기가 듬뿍 들어간 주스 위에 신선한 딸기를 토핑한 ‘마시마로 딸기주스’, △딸기 동산에서 마시마로가 떡을 찧어 내린 콘셉트로 쫀득한 버블찰떡을 넣은 ‘마시마로 딸기라떼’, △새콤달콤한 세가지 베리류가 듬뿍 들어간 ‘마시마로 트리플베리주스’ 총 음료 3종과 △달콤한 당근시트에 생크림과 초콜릿을 얹은 ‘마시마로 당근크림케익’ 디저트1
2023-01-03
산업
-
롯데GRS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지난 23일 ‘수유역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코닥(KODAK)과 콜라보 팝업 “MEMORY LAND”를 운영한다.엔제리너스 수유역은 방문 및 주문 고객 대상 2층 ‘MEMORY LAND’로 입장이 가능한 팔찌를 제공하며, 100% 솜사탕 증정 이벤트, SNS 인증 고객 대상 롯데제과 콜라보한 설레임 아이스크림 증정, 메모리 랜드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 및 소원 카드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코닥 카메라, △롯데월드 티켓, △무료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2022-12-27
산업
-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도넛이 12번째 도넛 생산형 매장인 ‘부산연산점’을 지난 22일 오픈했다.크리스피크림도넛 부산연산점은 부산 지역 첫 생산형 매장으로 약 57평의 규모에 복층형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리스피크림도넛의 고유의 컬러와 스프링클의 색채감을 활용한 인테리어로 시각적 재미를 담은 매장이다.또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플래그십 스토어를 모티브로 인테리어를 꾸민 매장으로 자유롭고 다채로운 인테리어 요소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크리스피크림도넛 ‘부산연산점’은 부산 지역의 첫 생산
2022-12-26
산업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그래인즈 쿠키 선물세트’를 오는 1일부터 한 달간 판매한다.엔제리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그래인즈 쿠키 선물세트는 쿠키 6종(△제주감귤타르트 쿠키, △초코큐브 쿠키, △콘아몬드 쿠키, △제주감귤 쿠키, △초코칩청크 쿠키, △초코체스쿠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만6천원에 판매한다.커피 또는 차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달콤한 맛의 쿠키는 각각 개별 포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즐기고 보
2022-11-30
음식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롯데리아·엔제리너스·크리스피크림도넛·컨세션 사업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임직원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7일 롯데금천타워 11층 대교육장에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및 ISO 450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이번 선포식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리스크에 대한 체계적 프로세스 구축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안전문화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이를 계기로 강화되고 있는 안전보건 관련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롯데GRS는 고객과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경영의
2022-11-18
산업
-
[이포커스 홍건희 기자]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실시한 ‘2022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서비스재 패스트푸드산업부문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의 구매이용 의사결정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정도의 브랜드 파워를 종합해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24년 연속 부동의 패스트푸드부문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2022-04-08
산업
-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롯데GRS의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대구 수성못에 역대 최대 규모이자 5번째 상권 특화 매장인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을 오픈한다. 이 점포는 상권 별 특화 인테리어 매장 콘셉트를 적용,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이다.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은 약 1,124㎡(약 340평) 규모의 1·2층 매장으로 대구 유원지의 상권에 맞춰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일탈의 공간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은 내부 공간 인테리어·메뉴 구성·
2022-01-13
산업
-
한·일 버거킹 매각 추진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인수합병(M&A) 시장에 나왔다.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는 한국 버거킹 지분 100%와 함께 일본 버거킹 법인도 함께 매각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어피너티는 모건스탠리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으며 매각은 공개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어피너티는 지난 2016년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 VIG파트너스의 한국 버거킹 지분 100%를 2100억원에 인수했다. 이후 1년 뒤 글로벌 버거킹 브랜드를 소유한 캐나다 레스토랑브랜즈인터내셔널(RBI)과 일본 버거킹의 마스터
2021-09-07
산업
-
직장인이든 학생이든 직업에 관계없이 점심시간만 되면 기분이 좋아지죠. 배가 고파질 때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정말 좋아지는데요. 반면 매일 먹어야하는 점심이라 그 비용도 만만치가 않죠.이런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롯데리아는 착한점심 메뉴를 운영, 비교적 싼 가격에 햄버거를 판매해왔습니다. 그런데 안그래도 이 착한 점심을 더 착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니. 마더데레산가요?롯데GRS는 6월 1일부터 착한점심의 메뉴와 가격을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오전11시부터 오후2시까지 운영하는 롯데리아 착한점심은 기존 메뉴인 데리버거세트를 기존4천
2021-06-02
음식
-
2020년은 격동의 한해였다.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팬데믹은 전 세계를 최대 위기로 몰고 있다. 휘청이는 글로벌 경제 속에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럼에도 우리 경제는 G20 국가 중 올 한해 경제성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선방을 했다. 이에 이포커스는 올 한해 경제·산업 산업분야의 부침과 성장 등을 조명해보는 [2020 결산] 시리즈를 게재한다.글싣는 순서-①제약·바이오 ②게임산업 ③증시 ④자동차산업 ⑤식품산업 ⑥IT/반도체 산업 ⑦건설·부동산 산업 ⑧유통산업사람은 누구나 밥을 먹는다. 밥을 먹지 않으면 생명
2020-12-28
산업